못 잊게 해줄게 수험 영단어 - 황용 선생의
황용 지음 / 에세이퍼블리싱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10년째 중고등 영어과 단과반 운영과 경북 북부지역 여고 방과후강사를 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습득에 있어서 가장 학습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분야가 바로 어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 지도철학은 어휘의 힘이 곧 그 언어의 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말이지 다년간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머리속에 오랜시간 어휘를 남게 할까... 시중에 많고 많은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지만 어휘학습은 총제적 학습 같습니다. 어원중심 따로 해마학습법 따로 주제별분류 따로 이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더군요. 어원중심으로 파생어를 공부하게 하면 수능외국어의 단편적인 학습법 때문에 어휘학습 또한 단편적으로 맹목적인 암기와 더불어 시험용으로만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본서 못잊게 해줄께 수험영단어가 더 반가운지도 모르겠습니다. 시험용으로만 달달외우지 말고 실제 영어권에서는 이 어휘가 얼마나 쓰이는지 빈출순위를 매겨 어휘 학습의 효율성을 재고한 선생님의 기획력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정말 그 작업은 고된 일일 거라 사료됩니다.

저 또한 선생님과 같은 견해를 고수하면서 아이들을 마주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수업을 하다보면 시시콜콜 단어하나에 어근하나에 매달려 수업을 진행해 나갈 수는 없습니다. 요즘 워낙 학부모님들께서 멀티플레이어 선생님을 선호하시는 터라 이 책을 마주하고선 전 그냥 2% 부족한 채로 저대로 그냥 열심히 가르치고 있었구나 라는 자책이 드네요. 단순 지식전달만이 제 본분은 아닐텐데 말이죠. 인터넷교보문고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몇페이지 검토한 제 사견으로는 현존 어휘서적 중 단연코 절대강추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온바 대로 시험기출빈도에서 벗어나서 실생활 사용빈도수에 초점을 맞추고, 한 단어에 대한 유기적이고 복합적인 접근 그리고 위트넘치는 접근법 또한 매우 좋았습니다. 다시한번 좋은 서적 발간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