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이 교재는 국어 문제집이에요.

 

그러니까 문제 중심의 교재라는 거죠.

 

 

 

 

 

 

기존에 공부했던 교재들은

먼저 어휘가 정리되어 있고

그 어휘를 공부하고 나서

문제를 풀어 확인하는 스타일이었어요.

 

 

그런데 숨마쿰라우데의 국어 어휘력 강화는 문제만 나오는 교재예요.

 

여기서 충격을 좀 받으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어요.

 

왜 어휘 설명이 없지?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는

 

기본 어휘학습이 된 학생들에게 맞는 교재인 것 같아요.

 

 

혹시 어휘가 절망적이다.

한국 사람인데 한국말을 모른다는 학생들은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권부터 3권까지 공부하고 오세요.

 

3권까지 공부를 했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문제를 풀면 됩니다.

 

 

저희 아이 경우에는 어휘 설명 없이 문제로 바로 들어가는 게 좋았어요.

문제를 풀어보면 거의 다 아는 어휘인데

한두 서너 개 모르는 게 있을 정도예요.

 

이건 해설지에 다 설명이 되어 있으니

해설지를 참고해서 확인하면 된답니다.

 

 

 

 

 

고등 국어 전국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어휘 문제가 나오거든요.

 

비문학에서도 문학에서도

어휘 문제가 나오는데

 

숨마쿰라우데는 그 어휘문제만을 모아 놓은 문제집이에요.

 

 

 

 

 

 

국어 기출문제의 여러 문제 유형 중에서

어휘 문제는 난도가 좀 낮은 편에 속해요.

 

상위권 학생들 중에서 어휘 문제가 어렵다는 학생들은 별로 없을 거예요.

 

어휘문제를 어려워할 정도면

상위권이 아니라는 얘기죠.

 

그러니

2~3 기준에서 국어 상위권인 학생들에게는 아주 쉽게 느껴질 거예요.

 

 

국어가 어려운 학생들이 공부하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일단 쉬운 문제부터 잡고 들어가는 게 좋잖아요.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는

제가 보기엔 예비고 과정에서 풀기에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중학 어휘 학습이 마무리된 상태에서

 

고등 국어 어휘 문제에 적응력을 높여주는 교재예요.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문제 유형은 단답형, 선택형, 문장 완성형, O/X

 

다양한 적응 문제부터

 

수능 · 내신 적용 문제까지

 

국어 어휘 문제에 관한 모든 준비는 이 책으로 마무리되는 거죠.

 

 

 

 

 

1 국어 공부가 한창인 아이에게

아주 효율적인 교재가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예요.

 

저는 이렇게 확인할 수 있는 교재가 필요했거든요.

 

 

기본 교재에는 어휘 설명이 없이 문제부터 나오지만

 

해설지에 어휘 설명이 나와 있어요.

 

 

그러니 문제만 풀고 마는 책은 아니에요.

 

 

다양한 어휘

다양한 문제

 

저희 아이는 어휘 문제가 재미있다고 해요.

 

 

 

다양한 적응 문제와

실제 시험에 출제되었던 적용 문제

 

적용 문제도 재미있어요.

 

 

 

 

 

 

하루 학습 분량이 많지 않아서 좋고

 

문제가 재미있어서 좋고

 

사실 지문이 긴~ 비문학 문제를 푸는 것보다

문제가 짧은 어휘 문제가 훨씬 쉽고 재미있죠.

 

 

적당히 어려운 문제도 나오고

적당히 모르는 어휘도 있어서

공부할 재미가 나는 교재예요.

 

 

너무 어렵지도 너무 쉽지도 않은

 

딱 맞는 교재로 잘 찾은 것 같아요.

 

 

 

 

 

 

예비고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이 정도는 꼭 풀고 들어가세요.

 

어휘를 먼저 잡아야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어요.

 

 

이미 고등학생이라 하더라도

 

국어가 어렵다면

 

남들에겐 다 쉬운 어휘 문제가 어렵다면

 

꼭 풀어보세요.

 

무엇보다 재미있어요.

 

학습 부담도 적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