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문법 Manual 119 2 - 119개 대표 문장으로 끝내는 숨마 주니어 영어
홍숙한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중학 영어 다시 한번 총정리를 하고자

중학 영문법 매뉴얼 119를 선택했어요.

 

1권은 너무 쉽지 않을까. . .생각해서 2권부터 시작했는데

 

막상 공부를 해보니

1권부터 차례대로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확인을 하는 게 좋지 않았을까. . .라는 후회가 들었어요.

 

 

일단 교재가 정말 좋아요.

 

 

 

 

 

중학 영문법 매뉴얼 2권은

중학교 2학년 과정의 영문법을 다루고 있어요.

 

작게 하나하나 세분화해서 정리하는 스타일이라

타교재보다 목차가 좀 빡빡하죠.

 

 

 

 

119개의 포인트

그 포인트를 대표하는 문장 119

 

그래서 중학 영문법 매뉴얼 119예요.

 

 

영문법 하고 또 해도 뭔가 부족하고

어렵다고 하잖아요.

 

 

이렇게 세분화된 포인트로 짚어보면

어느 부분에서 약한지 바로 알 수 있어요.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줄 수도 있고요

 

 

 

처음부터 하나하나

포인트를 짚어가며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의 중학 영문법 매뉴얼 119

방식대로 따라가면 어려운 영문법도

이 정도면 할 수 있지가 되네요.

 

 

 

 

 

 

문제를 풀면서

아이가 신기해했던 부분은

 

종이의 느낌이었어요.

 

이 종이는 어떻게 코팅이 되었길래 이렇지?

 

사각사각 쓱쓱쓱

 

샤프로 써도 느낌이 좋고요.

펜으로 써도 느낌이 정말 좋아요.

 

 

눈부심도 없고

글씨가 진하게 잘 나와요.

 

종이 진짜 좋다며

신기하다. . . 했어요

 

 

 

 

종이에 글씨를 쓰는 느낌이 좋아서

 

서술형도 지겹지 않았어요.

 

 

글씨를 부르는 종이랄까요.

그런 느낌이에요.

 

 

 

 

 

 

포인트별로 문제를 하나하나 풀고 나면

내신 적중 실전 문제가 2회분 있어요.

16문항씩 2

 

문제는 어렵지 않았어요.

 

딱 학교 내신 정도의 난이도

 

 

 

 

숨마주니어의 교재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영문법 매뉴얼 119는 쉬워요.

 

구성 자체가 쉽게 접근하도록 되어 있거든요.

 

각 포인트에서 요구하는 필요로 하는 내용이 문제로 나와 있고요.

 

가끔 타 교재를 공부하다 보면

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이 아닌데 나오는 경우도 있고

다음 학년에서나 배우는 내용이 문제로 나오기도 해요.

 

그런데 숨마주니어는 딱 중학교 2학년 수준에서

중학교 2학년 과정에 필요한 내용만 담고 있어요.

 

 

 

 

 

그래서 문제를 풀면서

이거 이상한데? 뭐지? 이게 왜 여기?

이런 문제는 없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