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국어 문법을 공부했고

비문학 독해 연습을 공부했고

이제는 어휘력을 공부하고 있어요.

 

 

숨마주니어 국어 어휘력은 중학 국어 교재 베스트셀러거든요.

 

 

사실 중학 국어를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교재가 없어요.

 

그러니

숨마주니어 국어 교재가 베스트셀러가 되는 건 당연한 일이 아닌가 싶어요.

 

 

6학년 때 국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많은 교재들을 비교하고 공부해 오고 있는데

 

중학 국어 교재로는 숨마주니어가 최고인 것 같아요.

 

 

 

내신 만점을 위한 중학 국어 어휘력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내신 만점에 수능까지 준비하는 교재예요.

 

 

1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383

 

1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라고 해서

만만하게 보다가

엄청 틀리고 반성했다죠.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권은

1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로 구성되어 있고요.

 

한자어, 개념어,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 순우리말

, 소설, 수필, 논설문 들에 자주 나오는 주요 어휘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특히 개념어 부분이 좋았어요.

 

타 출판사의 어휘 교재와 차별되는 부분이라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은 타 출판사의 교재들과는 다르게

문학에서 사용되는 어휘가 정리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는 시 부분에 약하거든요.

 

마침 시문학을 보강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시어들이 정리되어 있었어요.

 

 

 

 

필수 개념어는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교재의 특징이자 장점인데요.

 

국어 문제를 풀 때 개념어가 정말 중요해요.

 

개념어를 모르면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해를 해야 하고

 

적용해서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하죠.

 

 

 

 

 

 

 

 

 

 

 

 

처음에는 개념어 적용 문제에서 헤매더니

곧 적응을 하더라고요.

 

개념어 적용 문제가 쉽지 않다고 하면서도

재미있게 풀었어요.

 

 

좀 어렵지만 하루 분량이 많지 않아서

부담은 적었어요.

 

 

중학 국어 어휘력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길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