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분쟁, 무엇이 문제일까? - 21세기 분쟁의 현장과 평화를 위한 인류의 과제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7
김미조 지음 / 동아엠앤비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분쟁 무엇이 문제일까?'

21세기 분쟁의 현장과 평화를 위한 인류의 과제

세상의 모든 분쟁이 끝나길 희망하며

-작가 김미조-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 교양



1부 국제 분쟁은 왜 생기는 걸까?

2부 하나의 땅에 세워진 두 나라

3부 미얀마는 왜 로힝야족을 탄압할까?

4부 하나의 열도를 두고 벌어진 중일 분쟁

5부 종교로 인한 인도와 파키스탄의 분쟁

6부 초강대국 미국은 왜 이라크를 침공했을까?

7부 '하나의 중국' 을 외치며 소수 민족을 핍박하다

8부 내전으로 고통받는 난민들



10대 뿐 아니라 어른들도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 교양 도서이다

2021년 현 시대를 살아감에 있어서도 국제분쟁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아직까지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되는 현실 속에 가슴이 아프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에 참 좋은 책이다

우리 아이들도 국제분쟁이 왜 일어나는 것인지,

국제분쟁은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책의 내용도 어렵지 않고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어 읽기 부담없는 책이다

'국제 시사 상식' 과 '꼭꼭 씹어 생각 정리하기' 코너가 있어 책을 읽을 때 도움이 많이 되었다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와 게임에 푹 빠져 있는 청소년들이 참 많은데 적극적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

마음 같아서는 전 학교 도서관에 한권씩이라도 기부하고
싶은 정말 좋은 책이다

우리 아이들이 세계 정세에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

특히 2021년이라는 현 시대 속에서도 세상 어디에서는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고 아무 이유도 없이 무고한 국민들이 희생 당하고 있는 국제분쟁에 더 큰 관심과 사랑을 갖고 사회를 바라보고 인지하는 지혜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



*****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에서 무상으로 이 책을 증정받아 진실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