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 - 힙스터를 사로잡는 77가지 감성 마케팅
김영한 지음, 책아책아! 기획 / 넥서스BIZ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벅스♡

나또한 참 자주 찾는 커피숍이다

커피를 좋아하기에 더욱 자주 찾는 곳이 스타벅스이다

지인들을 만날때면 늘 찾게되는 곳이기도 하고 혼자 테이크아웃을 해서 오는 곳도 스타벅스이다

아직 프리퀀시 이벤트는 참여해본적은 없다

쿠폰을 지인에게 준 적은 있지만...

그런 부분은 참 무딘 나이다

하지만 지인들은 이러한 프리퀀시 이벤트를 참 좋아한다

역시 스타벅스~^^

스타벅스를 찾는 주 고객은 20대 초반~ 30대 젊은 여성들이다

40대 초반인 나또한 자주 즐겨찾는 곳인데 조금 속상했다

40대들도 많이 가는데...

개인적으로 스타벅스의 조명과 분위기가 나는 참 좋다

스타벅스는 혼자 와서 커피 한잔을 마시며 태블릿 PC를 검색하는 젊은 사람들도 참 많다

스타벅스는 완벽한 타겟 설정을 한 후 그들이 좋아하는 메뉴들을 제공함으로써 완벽하게 그 타겟들의 만족도를 높여 주었다

그럼으로서 그들을 200% 만족시킬 수 있었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그것을 기반으로 탄탄하고 굳건하게 성장해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타 커피숍보다 월등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던 프리퀀시

정말 판매전략은 탁월했다

그리고 젊은 여성들에게 통했다

지금도 프리퀀시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열광하는 층의 정확한 분석이 왜 중요한지를 새삼 알게 해준 책이다

정확하게 어느 연령층이 좋아해줄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얻어진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

나또한 이 책을 정독해서 읽고 또 읽으며 새해에는 새로운 성과를 달성해보고 싶은 희망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