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 - 실패하지 않는 농식품 상품기획 9가지 방법
이영빈.최낙삼 지음 / 새빛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상품기획의 정석 9가지



1. 고객이 누구인지를 명확히 해라

2. 쉽게 말하고 쉽게 만들어라

3. 100%에 빠지지 마라

4. 한 가지만 만들지 마라

5. 자신이 없으면 얹어가라

6. 확장에도 순서가 있다

7. 진심을 이야기로 담아라

8. 큰 시장을 두려워하지 말라

9. 인식의 차별화를 만들어라



경영과 마케팅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주부이다보니 쉽게 술술 읽히지는 않았지만

또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지지도 않았습니다

소비자와 판매자의 입장차이는 조금은 다를 것입니다

또 소비자의 소비 패턴과 성향 물건을 구입할 때 중점을 두는

부분도 참으로 다양합니다



예전에는 식품류 및 가전도 가족중심의 형태였다면

지금은 1인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1인가구에 중점을 두고 가전도

식품류도 더욱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SNS와 SNS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광고홍보 효과도

급속도로 돋보입니다

예전에는 광고에만 의존하던 패턴이 더욱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저는 책의 내용이 이론만 다루지않고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많이 보여주고 있는 점이

참 보기 쉽게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성공사례 뿐 아니라 실패사례를 통한 다양한 경험들을 토대로 더욱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농가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서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농가소득에 크나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