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만화에서 철학을 본다
이주향 지음 / 명진출판사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만화에서 철학을 배운다>를 어제 오늘 읽었다. 제목만 보아서는 괜한 상술로 책이나 팔려는 수작이지?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으나(요샌 이름만 조금 알려지면 너도나도 책을 낸다.) 첫장을 넘기면서 그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이주향 에게서 철학을 배운다. 이주향의 글이 늘 그렇듯이 이 책 역시 깔끔하고, 알기 쉬운 단어들로 쓰여졌다. 중간 중간에 나오는 만화의 삽화를 보는 재미도 좋다.

이주향의 글들이 약간은 페미니스트 적인 면이 있긴 하다. 본인은 페미니스트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것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독자인 나로서는 페미니스트적인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 책은 우리의 일상이 철학이요, 우리의 인생이 철학임을 가벼운 제목과 만화라는 공간에서 느끼는 즐거움속에 은근히 알게 해 준다.

가을엔 모두가 시인이 되고 철학적인 생각을 한다고들 한다. 철학이 어렵고 철학이 무겁게 느껴지는 사람들이라면 이주향의 에세이를 권하고 싶다.

모든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바라는 독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