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즈헬스 홈닥터 - 운동 능력과 피트니스를 위한 근육 트레이닝
조던 D. 메츨 지음, 최가영 옮김 / 보누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맨즈헬스 홈닥터]

 

책이 도착했다!!
아.. 이 책 무겁다..ㅎㅎ
요즘 출산전까지 운동을 못하고 있는 나는 운동에 목말라 있다.
(못한다.는 것에 운동이 더 하고 싶어지는 걸까? 청개구리 심뽀;;)
아무튼.. 운동에 대한 관심(건강에 대한 관심)이 있는 나로써는
이렇게 가끔 운동 관련 책을 접하고 있다.


가끔 운동을 했다고 하는데(본인은 주로 등산, 걷기, 스트레칭..)
하고 나서 개운할 때도 있는데,
오히려 몸이 쑤시고 아프고 허리가 삐긋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때가 있다.
그럴때면 내가 너무 과하게 했나?라는 생각만 잠시 할 뿐 그대로 넘기기 일수였다.


사실, 운동을 한다고 해도 기본 동작이나 이런것에 신경쓰기 보다는
하고 싶은대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그러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을 수십번 하게 된다.
잘 몰라서 그랬어요..라는 변경은 이제 할 수 없을 듯 하다.


이 책 안에는 운동 초보든 베터랑이든
누구든간에 부상을 입을 수 있음을 인지시키고
그런 경우가 발생 했을 때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여러 프로그램들을 제시하면서 우리 신체의 각 부위에 대한
건강을 도모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적으로 각 신체 부위에 대한 명칭과 설명을 하고서
운동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구성이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무언가 구체적인 교육과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교육 받는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
또한 한 부분이 아닌 우리 몸의 중요 모든 부위에 대해 설명을 하고
그림을 통해서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대로 된 건강관리 및 부상에 대한 대처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읽고나니 이 책은 나만 볼 것이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함께 보라고 권하고 싶어졌다.
항상 내가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건강은 스스로 먼저 챙겨야 한다!!는 것.
다른 사람들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