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이채윤 지음 / 큰나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황후]

 


기황후. 고려 출신의 공녀가 원나라의 황후에 올랐다.
라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책이다.
나는 역사소설을 좋아하면서도 딱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만 관심이 있었나보다.
이 책을, 아니 사실 TV 프로그램의 기황후를 통해 '저런 여걸이 있었어?'라고 처음 알게되었다.
그것이 발단이 되어 기황후 라는 원작을 읽고 싶어졌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모두 느낄것인데
책의 스토리 또한 전개가 빠르다. 그래서인가? 손에서 놓지 못하고 빠르게 읽게 되었다.
또한 나는 좋았던것이 잘 모르는 부분의 역사이야기라도
이미 티비에서 어느정도 보고 책을 접했던지라 알고 있던 내용이 있다보니
더 빨리 내용이 눈에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재미는, 티비프로그램의 내용과 책의 내용이
비슷하면서도 오묘하게 다른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나의 흥미로움을 더한 것은 점차 벌어질 내용들이다.
현재 티비에서는 대승상이 아직 처단되지 않은 상태까지만 진행된 상태이다보니
책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되지? 하는 기대감으로 신나게 읽을 수 있었던거 같다.

 

기황후와 같이 책으로도 있고 티비에서도 방영되는 작품들이 꽤나 있는데..
나는 기황후가 티비와 책 모두 본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책에서 기황후는 처음부터 원나라의 황후의 자리까지를 바라는 모습이 강한반면
티비에서는 원나라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 복수를 위한 캐릭터로 그려졌다.
또한 황제를 바라보는 모습도 다르다.
티비에서는 글을 읽고 쓸 줄 모르고 나약한 모습의 왕의 모습인 반면,
책은 서책도 즐겨읽고 멋진 모습으로 그려진다.

역사를 해석하는 사람의 바라보는 해석하는 시각에 따라 다 다른 재미.

 

이렇듯 티비와 책을 비교해 가면서 생각하면서 읽는 재미가 생각외로 너무도 즐거웠다.
앞으로는 더더더 책까지 읽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그 재미를 알아버려서//

 

정말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역시 책은 교훈도 필요하지만
독자에게 읽는 즐거움도 함께 할 때 더욱 좋은 것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주 즐겁게 읽은 책이다.
재미있는 책을 원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