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의 여왕 - 누가 해도 참 맛있는 요안나의 별미요리 187
이혜영 지음 / 비타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미의 여왕]

 

 

별미의 여왕 책을 받고 보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제철 요리를 많이 소개한다는 점이었다.
요리 초보인 내가 음식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인터넷 레시피이다.
요즘은 정말 검색하면 다 나오는 시대인 만큼 정말 하나의 요리도 여러 사람들의 설명이 있다.
이 책 또한 네이버 블로그의 '요안나의 행복이 팍팍'을 운영하는 스타블로거이자
작가인 요안나(이혜영)가 저서한 것으로 특히나 한국인이 좋아하는 별미요리를 엄선해서
엮었다고 하니 구미가 당기는건 당연하다.

 

이 책에서는 187가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나는 숫자로만 보아도 와~ 많다.. 라고 느꼈는데
막상 보다보면 후딱이라서.. 뭐 더 없나.. 하는 생각까지 만들게 한다.
더더더 요리에 빠져들게 만드는 그런 책이다.
요리 초보들도 잘 설명된 내용을 보고 금방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로 내가 좋았던 점은,
요리할 때 나는 인터넷에서 레시피를 찾아 따라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그러다 보면 요리법은 나와있고.. 물론 사진도 추가된 페이퍼도 있었지만,
대부분 음식을 하는데 의의가 있는것처럼 예쁘게..모양새 좋은 모습으로
설명되어 있진 않은게 대부분 이었다.
우리말에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라는 말이 있듯이
그냥 해서 먹는것이 아닌, 같은 요리인데도 보기 좋게 디피해서 보는 자체로도
식용이 돌게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다.

 

이 책을 보기전에 집들이 걱정을 했었는데,
이젠 그 걱정을 하시름 던것 같다.
그리고 나같은 경우는 한 번 해봤다고 해도 다음에 할 때 기억을 잘 못하는데
책으로 있으니 다음에도 또 보고 할 수 있어서 심적 안정감을 준다.
나와 같은 사람이 사실 참 많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 이책의 도움을 받으면 될 것 같다.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은 레시피라 그런지
초보인 내게도 쉽게 다가오고, 나도 만들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만드는 것들이
너무도 많았다. 보면서 책갈피 해놓았는데 꽤나 많다.
곧 있으면 친정엄마 생신도 있고, 때마침 이사도 해서 지인들 집들이도 해야하는데
이제 책의 도움을 받아 직접 실전에 돌입하게 될 것 같다.

 

이 후 요리 성공 후기를 기록할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