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너처럼 좋아졌어 - 여전히 서툰 어른아이 당신에게 주고 싶은 다시 삶을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시 90편
신현림 엮음 / 북클라우드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가 너처럼 좋아졌어]

 


시가 너처럼 좋아졌어..
책도 금방 도착하고 금새 읽어버린 책인데 이제야 글을 남긴다.

 

음.. 이 책 안에는 좋은 시가 너무 많아서..
읽는 내내 마음의 위로를 받은것 같다.
신현현림 시인의 세상을 따뜻하고 여유롭게 바라보는 마음을 담았다는 것에 공감이 간다.

 

시 한편 한편 모두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잊을 수 없는 미소, 어머니의 꿈, 타인의 아름다움, 나그네,
여름과 겨울, 술패랭이꽃, 청춘, 사랑에 빠질수록 혼자가 되라.
이 시들을 꼽고 싶다.
시를 읽는 사람의 그 때의 감정과 상황에 따라 다 다르게 다가오는 것이 시이다.
이 책을 읽은 다른 사람들은 과연 어떻 시를 다른 사람에게 권하고 싶을까?
궁금증이 인다. 그래서 재미있다.

 

그리고 누군가는 접해 본 시가 많을수도 있고, 나처럼 없을수도 있고..
이 책을 통해 결코 적지 않은 시를 마음 속에 담으면서..
좀 더 많은 시들을 접하고 싶다고 생각하는것은 자연스러운 증상이겠지?

 

시 하니까 이전 고등학교 때 문학선생님이 떠올랐다.
나는 이과였고.. 우리들은 사실 대학진학을 위해서는
문학..소위 말하는 관심 밖의 과목이었다.
특히나 고3생들이라면 많이들 그리 생각할 것이다.
그 시간에 수학문제 하나 더, 과학문제 하나 더, 영어문제 하나 더...
그런 상황을 아실텐데도.. 수업시간 매일 시 한 편씩을 프린트 해오셔서 나눠주셨었다.
그 다음시간에 랜덤으로 선택된 이들은 그 시를 외워야 했었고
그 때는 그 시간이 싫기도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제가 아는 시는 대부분 그 때 외웠던 시이다.
그리고.. 그 땐 선생님이 시키니까 외웠는데..
지금은 그 시들 중 마음을 울리는 시들이 참 많다..
대표적이었던것이 '흔들리며 피는 꽃'이었다.

 

항상 내가 생각하는것은 감성적인 개발자가 되자.이다.
계속 명료하게, 이성적으로, 이런 사고로만 가득차 있는데
감성이 없다면 참 크나큰 하나를 잃어버린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린 로봇이 아니니까.
그 감성을 깨워주는 것 중 하나가 시를 가까이 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오랜만에 좋은 시를 접하다 보니 이전 시와 관련된 일들도 생각나고
이전 내가 되길 바랐던 감성적인 개발자.를 다시금 되새겨 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