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학년 준비 혁명 - 초등 입학 전 엄마의 불안을 설렘으로 바꾸는 16가지 법칙
송재환 지음 / 예담Friend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입학은 아이 혼자서도 할수 있지만
학교생활은 엄마에게 달려 있습니다! "

라는 문구가 확 와닿네요.
.
초등생 입학시키는게 처음이 아닌데도
큰애때 나도 학부모가 처음이라 부족함이 참 많았던터라
처음처럼 공부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었어요.






      

차례는 이러해요.

 왠만한 준비물은 학교에 구비되어 있지만, 
색연필 준비물이 있으면 몇색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한참을 고민했을 정도로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몰랐던 엄마라 큰아이를 야무지게 못챙겨줘 미안하네요.


입학 통지서부터 소집일 공부하게된 교과서, 기본생활, 공부 습관 길들이기 까지...
초등 1학년 준비혁명 도서에는 20년 가까이 재직하며 쌓인 노하우?라고 해야 할까요?
예비 학부모가 읽어보면 너무 도움이 될 도서네요.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여 생활 할수 있는
꿀이야기가 많지만 ..

많은 이야기 중 ' 국어를 잘해야 다른 과목도 잘한다, ' 말처럼
 책읽기의 중요성이 또 한번 와닿네요.







      

수학도 스토리텔링이라고 해서 사전 배경지식과 이해력이 필요한데
책을 읽지 않지 않게되면 이러한 것들이 부족하여 수학을 어렵게 생각되고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이..

기 - 승 - 전 - 책읽기!
초등공부는 책읽기로 시작해서 책읽기로 끝!
책읽기 습관을 정말 잘 가르쳐줘야 겠어요.







      

초등1학년 국어 교과서에 실린 책 목록과
함께 읽으면 좋은 동화책도 여러권 추천되어 있어서 아이와 찾아 보면 참 좋을꺼 같아요.

학교 공사일정으로 유독 긴 겨울방학이 될꺼 같았는데
방학동안 책 읽기 습관을 기르면서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예비초등*맘 준비를 하면 될꺼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