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마음자리&고운자리 마음공부 시리즈 3
천추스 지음, 윤세열 그림 / 나한기획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 책은 서유기 삼장법사와 손오공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손오공과 저팔계에 비해 하는 일을 하찮게만 느꼇던 사오정에게 자신만이 해낼 수 있는 능력과 가치를
스승님의 가르침으로 스스로 깨쳐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자기가치 & 자존감의 의미를 배워볼수 있다.







스승님을 모시고
길을 떠나는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벌써 몇 달째 길을 걷고 있었다.






      



매일 손오공은 요괴와 싸우는 것도 아니고, 저팔계는 스승님을 지켜야 하는 것도 아닌데
짐을 맡은 사오정은 매일 짐을 메고 다녀야 하니 하루하루 불만이 점점 차오르기 시작했다.






      


요괴와 싸우는 손오공, 스승님을 지키는 저팔계의 일은 대단해 보이고
매일 자기만 무겁게 짐을 들고 다니는 일이 하찮게만 느껴져서
불만만 쌓이던 사오정은 스승님의 말을 듣고 서서히 자기가 하찮게 느껴 화가 났던
마음이 조금씩 누그러지기 시작했다.


자기의 것보다 남의 것이 더 많아 보이거나 좋아 보인다는 속담의 '남의 떡이 커 보인다' 와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나의 가치를 재는 것보다 내 가치를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운지도 생각해 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