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규의 가족오락관
조경규 지음 / 비아북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어릴적 가지고 놀았던 종이인형, 주사위놀이, 동그란 종이딱지가 한권에!!!

"엄마, 아빠는 어릴땐 이런거 가지고 놀았어~" 이야기도 해주면서
스마트폰 게임이 최고인 아이들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 이르키며 함께 놀아보았네요.

 

오메~~~나
감성 돋는구먼 ~ ~♡


ㅋㅋㅋ
이 만화를 보니,
어릴적에 껌 사먹으면 들어있던 자그마한 만화책(?)이 생각나네요.

딱지놀이 방법도 소개가 되어 있어요 ^^



      

 

다양한 종류의 종이인형  7장!!

종이 인형이라 가지고 놀다보면 왜그리 목이  잘 떨어지던지...
그걸 또 테이프로 붙여서 가지고 놀고,
박스에 종류별로 담아 보물처럼 가지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




      

 

주사위 놀이판 15장!!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이동을 하는데 각 놀이판마다 룰이 달라서
게임전 놀이방법을 읽어보아야 해요 ...

 주제도 다르고, 간단하면서도 재밋는 미션까지 있어서
함께 하면서 은근 승부욕도 생기네요 ㅎㅎㅎ




      

 

딱지 16장!!!

한장에 50원,, 10원 했던 딱지 한판사서
쳐서 넘기기도 하고, 날리기도 하고..종이인형 다음으로 잘 가지고 놀았던 딱지네요.

요즘 애들은 딱지랑 비교하면 볼품(?) 없어 보일지 몰라도
종이딱지만의 재미가 있죠 ^^



 

 

우리집 작은 여자는 종이인형을 오리고,
우리집 남자들은 주사위 놀이를 하겠다고 머리를 맞댓네요 ^^



" 엄마 짠~~~ "
한참을 가위질 해서 인형옷을 입혔네요 ^^

재미없어 금방 실증 내면 어쩌나 했는데...
너무 재밋어 하네요 ^^

딸아이랑 한참을 역활 놀이를 하고 있는데 막둥이가 오더니
"엄마 코 지지 지지"

ㅋㅋㅋ 상황에 맞게 훌쩍 훌쩍 거리며 놀아줬네요 ...



      

아빠랑 큰아이는 몬스터하우스 주사위 놀이를 하는데
칸을 지나칠때마다 괴물의 표정과 몸짓을 따라 하는데 보는 저도 재밋더라고요.
서로 크아~~ 거리고, 좀비도 되었다 강시도 되었다 ㅎㅎㅎㅎ
 

아날로그 감성 물씬 풍기면서
어릴적 가지고 놀았던 놀이들 소환하여 아이들과 함께 재미는 시간 보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