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의 눈사람 책 읽는 우리 집 16
모리 요코 글.그림,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글_by.광명댁



 



북스토리아이 :: 한밤중의 눈사람


글, 그림 /  모리 요코

옮김 / 김영주






 



제목과 표지에서 부터 내용을 짐작하게 만들죠?


겨울, 함박눈,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 등등

아이가 책 표지만 보고 이야기한 단어들이에요. :)






 



함박눈이 소복히 쌓인,,, 크리스마스이브에요.

주인공 아짱은 눈사람을 만들고 있네요 :)


 이번 크리스마스엔 눈소식이 없어서 아이들이 시시하다며 아쉬워했어요.

아짱처럼 눈사람도 만들어 보고 싶고, 눈썰매도 타보고 싶다는데..


아직 겨울이 끝난게 아니니 그림처럼 펑펑 내려줘서 신나게 놀수 있어야 할텐데 ㅎㅎㅎ







 



한밤중에 눈사람이 아짱방 창문으로 찾아왔어요..


눈사람이 말도 하고 움직인다며 재밋어 하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흑백 그림에, 빨강으로만 포인트 색감을 낸것도 독특하고 재미있네요.






 



눈사람이 아짱을 찾아온 이유는...

선물배달을 해야하는 산타할아버지의 썰매가 나뭇가지에 걸려 꼼짝도 못해

아짱과 다른 눈사람들까지 모두 모여 도와주네요 :)






 



모두 힘을 합쳐 산타할아버지의 썰매를 구해 준

아짱과 눈사람들에게 달님처럼 생긴 아이스크림을 산타할아버지가 나눠주었어요.


ㅎㅎㅎ 책을 읽다 말고 달님처럼 생긴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 했던 딸냄...

결국 먹었네요.. ㅎㅎㅎㅎ 아이스크림 ;;;;







 



다음 날 아침,, 머리맡에는 산타할아버지가 선물로 준

빨강색 모자가 놓여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도서하면 식상할 정도로 비슷한 내용이 많아서 찾아 읽어줄 생각은 안했는데..

이번에 서평하게된 한밤중의 눈사람은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의 이전에 없던 새롭고 신선한 내용과

겨울, 크리스마스, 산타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색깔인 빨강색을 포인트로 사용했다는 점도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