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미가 살아 있는 르네상스 명화 컬러링북 명화 컬러링북 시리즈
상상콘텐츠 글, 배성태 그림 / 참돌어린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사진&글 _ 광명댁


:)


밤도 길~~어졌는데...

티비도 고장나서 잠시의 여유로움도 없이 아이들 잠자리에 들기전까지

복작거리고 놀아주느라 저녁시간이 길고 힘든 광명댁이였는데..


명화 컬러링북 2권으로 잠들기 1시간전 차분히 앉아

칠하면서 서로 자랑도 하고, 재미있게 보내고 있답니다 . :)





 

:)


명화 컬러링북의 활용법이 나와있어요.


색칠만 하는것이 아니라, 명화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특징을 잘 생각하고 표현해 보도록 하는것도 중요하겠네요.


관련 도서를 찾아 보거나, 미술관이나 전시회를 가서나 볼수 있었던 명화작품들을

컬러링북을 통해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 해석해 재미있고 쉽게 기억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


르네상스 미술, 낭만주의 미술,, 차이점을 아세요?


공부할적에 배운거 같긴한데... 기억이 아예 안나네요 .. --;;

살면서 와닿을 만큼 중요한건 아니지만,,, ㅎㅎㅎ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아~ 그렇구나

르네상스와 낭만주의 미술에 대해 알게되었요.






 

 

:)


균형미가 살아 있는 르레상스 명화 컬러링북

애도 _ 조토


사란의 죽음을 슬퍼하는 것을 '애도'라고 해요.

이 그림은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예수님의 죽음을 애도하는 모습을 담았어요...


이렇게 명화의 설명과 색칠할때 생각해보거나,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멘트가 있어서

명화를 이해 하고 색칠하는데 도움이 되요.



 

 

:)


신비로움이 가득한 낭만주의 명화 컬러링북

양산 _ 고야


낭만주의 명화 컬러링북 역시 명화의 설명과 색칠할때 생각해보거나,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멘트가 있어서 명화를 이해 하고 색칠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


5살 핑크공주 딸아이가 공주,왕자가 있다며 제일 좋아하는 명화네요  :)







 

 

:)


' 오늘은 그림만 그릴꺼야 '


왠일로 그림만 그리겠다네요...

엄마가 색칠하는 모습 그리는 중이에요.


덕분에 저도 모처럼 색칠을~

딸아이 앞에 앉아 컬러링북 색칠 했답니다. ㅎㅎㅎ







 

:)


8살 큰아이는 낭만주의 명화 컬러링북을 선택했어요.


명화와 다르게 표현된 곳을 찾아 이야기도 해주고,

꼼꼼하게 색칠해 보이겠다며 집중~~~했어요. !!






 

:)


저는 르네상스 명화 컬러링 북을 색칠해보기로~







 

:)


어떡해 표현을 하나, 색칠 하나도 오랜만에 하려니 시작이 어려웠는데.

도움 멘트가 있어서 알록달록 스테인드글라스처럼 다양한 색깔로 칠해보았어요.






 

:)


어때요?? 잘 칠했나요??

ㅎㅎㅎ 모처럼 재미있게 집중해서 칠해봤네요.


이렇게 집중해서 하다보니 집중력도 좀더 길러지고, 색에 대한 감각도 생기고,

명화까지 알게되니, 내용이 무겁지 않고,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컬러링 북이네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