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의 가을 운동회 제멋대로 휴가 시리즈 3
무라카미 시이코 지음, 하세가와 요시후미 그림 / 북뱅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글_by.광명댁


북뱅크 :: 전기밥솥의 가을 운동회


글_무라카미 시이코

그림_하세가와 요시후미

옮김_김 숙







전기밥솥의 가을 운동회? 무슨 연관이 있는걸까?


나 국민학교(지금은 초등학교라 불리지만..) 다닐때만 해도 운동회 날이면 가족들 모두 참석해서

엄마가 준비한 맛있는 점심을 먹곤 했는데..

그런 이야기 인가? 했는데 제 예상과는 전혀 다른 엉뚱하면서도 상상력이 돋보이는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요즘 시대 어느집에나 있는 전기밥솥을 의인화법으로 사람에 비기어 표헌하면서

재미를 더해주네요.


매일매일 밥만 하던 전기밥솥 쿠자양!!

하루는 파업을 하고 가을 휴가를 얻어 게인치를 따라 가을 운동회에 가요.

운동회에 가서 이런저런 경기에 참여하고, 게인치의 친구 심술이 녀석과 우당탕탕 싸우기도 하며


요란법석한 운동회에 참석한 쿠자의 이야기에요.







 


올 가을엔 초등학교 1학년인 큰아이 운동회에도 참석 하겠구나 싶었는데..

요즘은 운동회라는게 없다고 하네요. 그냥 반별로 진행을 하고, 도시락 간식도 따로 사다줄 필요 없다고 ..

이런날 먹는 재미도 있지만, 응원하는 재미도 있는데...


 운동회라 말하기도 뭐하고

특별하지 않고 심심했던 운동회라 이야기할 꺼리가 없구나...


....








 


 


책 내용이 궁금해서 읽기는 해야겠고, 혼자 읽으려니 내용이 길다나 뭐라나..

도와달라기에 나란히 앉아 한쪽씩 번갈아 읽었는데..


초등학교 저학년 추천 도서인데..

제가 읽어도 지루하지 않고 내용이 재미있었어요. ^^



 


전기밥솥의 가을 운동회는 "제멋대로 휴가 시리즈"중 한권인데요.

기회가 된다면 냉장고의 여름방학, 책가방의 봄소풍 두권의 책도 읽어 보고 싶고 기대가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