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미치게 하는 남자아이 키우는 법 - 엄마가 몰랐던 숨겨진 남자아이 특성 15가지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이미소 옮김 / 생각의날개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여섯살, 일곱살 연년생 남자아이
정말 우리 아들들은 왜 이러는 걸까요?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몇번이나 말해도 똑같은 일을 반복하고
똥 얘기를 좋아하고 지는걸 싫어하고...
"엄마를 미치게 하는.."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이 너무나 공감되었어요
읽는 내내 감탄사가 연발이네요
어쩜 나의 맘을 들켜버린듯 "맞아 맞아. 그래서 그랬구나"하며
연신 고객을 끄덕이게 되었어요
 

나두 한때는 머리 찰랑거리며 하늘하늘 미니 스커트 입고 개미 목소리로
소곤대던 아가씨였지요
아들 둘과의 전쟁통을 겪고 있는 지금
퇴근하면 늘 시간에 쫓겨 머리는 질끈 묶고 해병대 조교포스로 지휘하며
책읽어주며 마음을 소통할 시간도 없이 지내고 있네요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남자아이.. 그들에게는 뭔가가 있는거 같아요
남편처럼 나와는 기질이 다르게 태어난 화성인 남자아이를 그 성향에 맞게 이해하지 못하고
내 기질대로만 아이를 대했던 것이 공감대 형성에 어려움을 주었던 거 같아요
 

이 책은 남자아이의 기질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그런 기질을 지닌 남자아이를
어떻게 양육해야 할지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줍니다

우리 아이들 뿐 아니라 남자사람 남편에 대해서도 조금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들을 둔 엄마의 효과적인 잔소리 방법과 남자아이는 논리적으로 설득해야 한다는 것,
특히 말로만 이거해 저거해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지시할 때
더 효과적이라는 보너스 팁을 선물받았네요

이건 실제로 적용해 보니 바로 효과를 보게 되었어요

아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되니 이해 못했던 부분도 공감하게 되고
"그랬구나 그런 기질을 가진 너니까 그러는 구나"하며 진심으로 이해하게 되었네요
엄마를 미치게 하는 남자아이에서 엄마를 미치게 사랑하는 남자아이로의
변신을 기대해 봅니다^^

너희들 그럴꺼지? 제~~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