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식의 주니어 미래준비학교 미래인공지능 최윤식의 주니어 미래준비학교
최윤식 지음 / 지식노마드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편리할 것 같기도 하고 어려운 용어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이책을 읽어보려 하니 호기심이 더 커졌다.

첫번째는 작년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에서 알파고가 이겼다.그런데 그 내용이 책에도 나오니 신기하고 재미있기도 했다. 그렇지만 그 내용을 읽고 인공지능은 과연 사람과 같은 감정 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


두번째는 페이스북에서 개발해낸 딥페이스가 흥미로웠다.어릴 적 모습과 성인이 된 모습도 매의 눈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을 알게되어 신기했고, 더 놀란 것은 성형 수술한 사람의 수술 전 얼굴도 찾아낸다는 것이다.나는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된 것이지만 이미 이용해본 사람들도 깜짝 놀랐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 인공지능에 더 관심을 갖고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종류 등을 것을 더 많이 알고 싶다.그리고 인류가 인공지능과 항상 함께할 날들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미 시작 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