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바의 선물
오그 만디노 지음 / 학일출판사 / 200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오그 만디노가 지은 4가지 책자를 1권에 묶어 놓았다.

이 4가지의 책 내용이 각각 다른 분위기와 배경을 두고 기록한 것들이지만,

글을 다 읽은 후에는 작가가 무엇을 전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공통점을 느끼게 된다.

한 가난한 젊은이가 어떤 과정을 거쳐 위대한 상인으로 성공하게 되는가 하는점을 흥미로운 필치로 독자의 시선을 모으게 한다.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상인 -

 

또 다른 내용에서는 작가가 한 가상 인물을 등장시켜 지극히 숭고한 인간관계를 맺게되는 과정을 수록해 놓고 있다. 휴머니즘에 근거를 두고 수록한 이 글을 읽으며 독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지극히 지성적인 경지에 이르는 문을 자신이 노크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적 -

 

그리고 - 아카바의 선물 - 에서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로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기교를 멋진 필치로 수록해 놓았다. 

어린 자녀들 교육에 큰 관심을 두고있는 학부모들이라면 이 내용에서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으로 믿어진다. 그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가 자칫하면 잃어버릴 수 있는 인간미를 지키게 해주는 교서로도 큰 구실을 한다고 믿어진다.

작가는 '아직도 기적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에게'라는 부연 멘트를 남겼다.

 

이제 본인이 가장 감명깊게 읽은 마지막 한 권의 내용을 소개하기 위해 위 열거한 3가지 제목의 글을 미리 소개했음을 밝힌다.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비밀 - 부재로 성공비망록이라고도 일컷는 내용이다.

아카바의 선물(백기완 역) 책 두번째 part에 수록되어있다.

이책의 114페이지를 펼쳐보면 위대한 비밀 12번째 내용을 읽게 되는데 첫번째 줄에 "신은 과연 존재할까요?"라는 제하의 글을 작가 자신의 고백으로 고백하는 내용을 읽게 된다. 만일 독자가 신에 대한 불투명한 의식을 품고 있다면 꼭 이 내용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본인은 90년대 초 외국 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허름한 어느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읽게되었으며 그 후 30여년을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게된 고백을 한다. 또 이제는 숫자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부수의 책을 구입해서 이 책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선물을 했으며 지금도 그 작업은 계속 진행중이다.

 

마지막으로 혹 이 글을 어느 독자께서 읽게된다면 부디 주옥같은 이 책의 내용들을 잘 인지하셔서 "반드시 - 꼭 - 기필코" 훌륭한 성공자가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ilgrim 2019-12-25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각 글의 제목이 ˝세상에서... 또는 ˝세계에서.. 라고 기록되었으나 같은 맥락으로 이해바랍니다.
책을 번역한 譯者에 따라 조금씩 달리 표현했습니다. 본인은 주로 알라딘에서 백기완 번역본을 구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