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마이크로서비스 - AWS, 도커, 테라폼 등으로 구축하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로니 미트라.이라클리 나다레이슈빌리 지음, 최경현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시작하는 마이크로서비스를 읽고

 



마이크로서비스... 
여러 곳에서 주워들은 기억이 드는 단어이다. 
쿠버네티스 책이나 클라우드 책에서 간혹 나오는 단어였고, 최근 인터넷에서도 심심치않게 나오는 단어

마이크로 서비스란? 간단한게 말하자면 기존에 하나로 뭉쳐져 있던 서비스들을 각 역할마다 분리하여 작게 나누어 서비스하는 것을 말한다 . 이렇게 나눔으로서 더 높은 확장성을 가질 수 있고 하나가 고장나더라도 전체가 아닌 그 부분만 수정하면 되기에 보다 높은 가용성을 보장하는 서비스이다. 

'처음 시작하는 마이크로서비스' 책은 이렇게 듣기만한 마이크로 서비스를 책에 나온 예제를 중심으로 실습을 해보며 어떤 개념인가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 책에서는 항공 예약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마이크로 서비스의 개념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단지 책을 따라하는 것 만으로 클라우드,K8S,Github 등등 관심있는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에서 흥미가 간다.

이 책의  자세함에 있다.
기본적인 환경 설정이나 지금 만들고 있는 서비스의 구조 등을 책에 있는 그림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고, 풍부한 소스코드를 통해 하나하나 실습하다보면 차근차근 완성되어 있는 결과물들을 보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용어의 생소함이다. 아직 배경지식이 모자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검색해보고 다시 보고 검색해보고 책보고 이런 루틴이 반복되기에 초보자 보다는 어느 정도 업무 지식이 있는 분들이 보는게 좋을 거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