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바로 쓰는 14가지 AWS 구축 패턴 - 서버리스에서 마이크로서비스와 AI까지, 실무에 바로 써먹는 시스템 구축 패턴 익히기
가와카미 아키히사 지음, 정도현 옮김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워서 바로 쓰는 14가지 AWS 구축 패턴

 



 지금까지 aws를 배우면서 또 실습해보면서 공부했던 것은 'aws에서 이런 기능이 있고 이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이러한 절차를 밟아야 하는구나!'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만으로도 제 수준에서는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아직 클라우드에 관련된 일을 해본 적도 없으니 이렇게 겉핡기식이라도 알아두는 편이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AFOS라는 분에 넘치는 스터디에 참가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AWS를 이용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는 아직도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러다 한빛미디어 출판사를 통해서 이 책을 알게 되었고 잘 사용되어지는 구축 패턴을 기초로 왜 이렇게 사용되어지는지 왜 이런 서비스를 넣었는지 가격대비 비용을 위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공부할 수가 있었습니다. 

<목차> 
01. 이벤트 사이트
02. 기업 웹사이트
03. 성능을 중시한 인트라 웹
04. 가용성을 중시한 인트라 웹
05. 백업
06. 파일 서버
07. 구조화된 데이터 분석
08. 비구조화된 데이터 분석
09. 패턴 9 AI와 IoT
10. 서버 애플리케이션 쾌속 개발
11. 모바일 앱 쾌속 개발
12. 서버리스 인프라
13. 마이크로서비스 운영
14. 온프레미스 환경과 연계

아래와 같은 목차로 AWS에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1번에서 4번 구축 사례만 보아도 충분히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첫번째 구축사례에서는 정말 처음 공부하는 사람을 위해서 필요한 VPC의 개념, 보안그룹, ROUTE53등의 기초 부분에 대한 설명과 왜 이 기능을 쓰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분이 읽어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으로 이 도서의 좋았던 점은 해당 구축 사례에 대한 아이콘을 사용한 구축도가 있고 해당 구축 사례 외에도 알아두면 좋을만한 글귀들을 적어놓았던 점이 좋았습니다. 

 


아이콘을 이용한 네트워크 구축망을 통해 해당 사례가 어떤 흐름으로 서비스가 진행이 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었고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책에 있는 도움이 될 만한 글귀들은 초보자에서 레벨업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이 많아서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추천 독자>
1. 초보자 및 중급자 클라우드 공부하시는 분
2. 구축 사례에 따른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 
3. 프로젝트를 준비하시는 분 

<한줄평>
구축 사례에 따른 AWS 비법을 통해 초보자에서 중급자 혹은 스스로 AWS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책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출처: https://doryoku.tistory.com/415 [월루를 꿈꾸는 대학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