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를 돌파하려면 문화혁명이 필요합니다. 기존 기업문화의 성격과 구성원의 특성에 따라 가야 할 길은 달라집니다. 공간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어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오피스는 오피스 슬림화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기업에 적합한 형태입니다.
또한 원격 근무와 출퇴근이 결합된 업무 문화에 적합합니다. 원격 작업 구현의 장애물은 부서마다 다릅니다. 팀이 민감한 보안 고려 사항 없이 랩탑만 가지고 작업할 수 있다면 원격 작업을 채택하는 데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스마트 오피스는 낡은 기업 문화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것입니다. 공유오피스는 가벼운 시작과 네트워킹의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라이프 스타일 오피스는 집의 편안함을 직장으로 가져옵니다. 연락 허브 사무실은 원격 작업의 통일성과 커뮤니케이션 가치를 유지합니다.
기업에 적합한 사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사무문화와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진단하고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변화관리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사무공간을 설계하고 창출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IT 기반의 사무 공간 운영 매뉴얼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스마트오피스와 스마트워크의 연결과 핵심을 제대로 이해해야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문화혁신을 이룰 수 있고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