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비밀 레시피 - 나만 알고 싶은
스시마 루리코 외 지음, 신미성 옮김 / 성안당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좋은 몸으로 나를 가꾸는 시간​!!!

곁에 두고 내내 펼치고 또 따라 해가면서 결국은 아예 외우게 되고 말 책이다...

코코넛오일...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처음엔 그냥 코코넛음료만 알았는데 언젠가 살을 많이 뺀 사람이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야기를 들었는데 가장 중요한 음식이 다름아닌 코코넛오일이였다.그때 코코넛오일에 대해 처음 알았었다.그런데 참 생소한 것이기도 했다.어디에 팔고 있는 곳이 없었다.그냥 올리브오일이나 그런 것처럼 생긴줄 알았는데 처음 본것은 오일의 형태가 아니라 잼처럼 생긴 것이 그것보다 좀더 고형이였다.그리고 녹여서 써야한다니 조금 불편할것 같기도 했다.나도 하나 사서 복용해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여러 종류나 원산지가 있어서 도대체 어떤것을 어떻게 사야 하는 지도 종잡을 수가 없었다.

최근들어 코코넛오일이 부각되면서 그 성분이 포화지방에 속하는데도 효능은 아주 좋은 것이라 과용만 하지 않으면 좋다는 것이고 다이어트에도 정말로 효과가 있어서 주목받고 있기 시작했다.그래서 상당의 쇼설쇼핑몰에도 우리나라에서 가공포장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었다.

그런데도 여전히 종류가 몇가지 있었고 색깔도 두가지이기도 하고 기능도 식용과 다른것으로 구분되기도 했다.나역시 여전히 모르는 상태라 어떤것을 사야 할지도 몰랐다.

그러나 이제는 알게 되었다.그래서 드디어 주문했다!

버진제품이나 엑스트라버진 제품을 사면 된다.

책 뒤편에 국가별 제품별의 여러 코코넛오일을 소개하는 것도 있기도 하고 더 저렴한 것도 얼마든지 검색해서 살 수가 있다.

나처럼 그저 건강에 좋고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막연히 알던 사람이라면 더욱 고마운 책이고 코코넛오일이 우리몸에 어떤 점에 좋은지를 아는 순간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당장 사고 싶어진다.그때는 다른 레시피를 모르더라도 그저 하루 두숟가락만 떠먹어도 좋아하는 심정이였다.이런 어머머한 효능이 있다는 것이 정말 놀라움이 되기도 한다.다이어트나 항산화뿐아니라 뇌건강,혈액순화,호르몬에도 영향을 주며 면역력에도 좋다니 더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 할까싶었다.

사람의 욕심이란 한이 없나보다.

코코넛오일을 단순하게 섭취하는 것보다는 더 많은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다.솔직히 요리자체도 어려운데 이 생소한 재료를 어떻게 할 수 있나 싶기도 했었다.그런데 여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들이 정말 많다.그리고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피부에 양보하세요하는 어느 화장품광고처럼 굳이 양보하지 않아도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에 적용하는 법과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법까지 알려준다.얼굴만이 아니다.건조함으로 힘든 겨울철 피부건강 온몸에도 적용된다.심지어 두피케어까지 말이다.마사지 경우에는 마시지 순서나 방향을 잘 다른 마사지에도 응용하도록 눈여겨 보게 되기도 한다.

세명의 전문가로 이우러져서 의학적 상식이나 요리법,스킨케어방법을 알게 되어 속과 겉이 모두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도록 해준다!!!


나만 알고 싶은

<코코넛오일 비밀 레시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