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싫어 떠난 30일간의 제주 이야기
임기헌 지음 / 커리어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울증은 언제나 갑자기 찾아오는것 같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 책들은 봤는데 여행을 간 이야기는 처음이라서 신청해 본것 같다. 저자분도 이정도는 다 스트레스를 받고 사는줄 알았다고 하는데 세상이 그정도로 혹독하다는걸 다시 느끼는것 같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다니던 회사도 그만두고 무능력이 되어버렸다. 결혼을 생각하고 만난 사람이 있었는데 세달만에 헤어지고 그 뒤부터 자신감도 없어지고, 흥미도 없어지고 그렇게 느끼게 되서 정신과를 찾았더니 400문항을 테스트 해본 결과 우울증이 높게 나왔다. 쉼표를 결정하고 제주로도 30일간 여행을 떠난게 된다.

이 책은 30일간의 제주 이야기가 담아져있어요 1데이 부터 30일데이까지 정말 리얼하게 적혀있는 기분이고, 하루하루를 생각하는 느낌으로 약간 일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표지도 이쁘고 머리부분이 홀로그램인것 같더라구요 엄마가 보고 신기하다고 하셨어요. 우울증에 걸리면 진짜 아무것도 움직이기도 싫고 안좋은 생각만 든다고 그러던데. 여행을 결정하게 정말 대단하신것 같더라구요.

우울증은 이겨내는게 아니라 견디는것이다 라고 적혀있는데 정말 마음에 달린것 같아요. 마음의 병이니까 다들 이겨내는데 난 못이겨낼일이 어디있을까 하면서 좀더 생각을 전환시켜보고 더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이라도 좋아하져서 우울증도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우울증 걸린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 하더라구요. 글에 역대 최대치를 찍었다는 뉴스를 봤다는 글을 보고 진짜 심각하긴 하구나를 다시 느꼈습니다. 몸도 건강하고 마음도 건강해야 해요 자주 웃는게 제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