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박현숙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들 소설이라니 처음에는 믿기지않았다. 요즘 책들이 점점 좋아져가는 기분이 든다. 요즘은 청소년, 어린이 동화책도 진짜 잘 만들어지는 기분이 들어서 대단한것 같습니다.

주인공인 도수는 잘하는것도 특별한것도 없었다. 아빠가 뭐가 하고 싶은지 물어보지 도수는 생각하다 세계여행을 가고 싶다고 말을 하고 말았다. 그러자 아빠가 겨울방학 세계사 캠프를 신청했고. 거기서 우연히 학교 친구인 서린이, 수민이, 해초 3명만 마주하게 되었다.

그러다 몇일후 해초가 끔찍한 일을 당하고 말았다. 대충 목격한 도수는 그걸 숨기고 있었는데, 유튜브 닥터쌩이 어느 흉가에 여자아이 영혼이 느껴진다고 말을했고. 거기 근처에서 당한 해초를 생각하고 해초의 영혼이 아닌가 싶어서, 애들이랑 흉가탐험대를 신청하고 들어가게 된다.

스토리는 스릴러 입니다. 과연 해초의 영혼이였을지, 범인은 누군인지. 숨겨온 진실이 겹치면서 스토리는 진행되요. 그리고 흉가탐험대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나도 책임은 본인이 진다는 말이 너무 무서운것 같았어요. 아이들의 양심이야기 같기도 합니다.

술술 읽어졌고 두껍지 않아서 금방 읽을수 있었어요. 영혼이라는 소재도 정말 도특하고. 유튜브 디제이를 등장시킨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표지도 무엇보다 너무 이쁘고, 영혼그림도 너무 잘그리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