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이 기도할 때
고바야시 유카 지음, 민경욱 옮김 / ㈜소미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분은 고바야시 유카 님이십니다. 어릴때부터 영화보기를 좋아했습니다. 26살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도쿄로 올라와서 낮에는 아르바이트, 밤에는 학교에서 각본쓰기 공부를 했습니다. 학교폭력, 종교적 문제, 무차별 살인, 아동학대 등 부조리한 현실 속에서 발생하는 피해자와 그 가족, 유족들의 이야기를 담담하면서도 생생하게 그리는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

11월 6일 저주가 3년째 매번 발생하고 있습니다. 첫 시작은 s였습니다. 목을 칼로 그어 자살을 한 아이입니다. 유서에는 몇명의 이름과, 저주 한다는 말이 쓰여져 있었습니다. 다음년 11월 6일에는 s의 어머니께서 자살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웃 주민들은 11월 6일이 저주의 날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 다음 또 11월 6일에는 y가 자살을 했습니다. 유서에는 s를 괴롭혔던 사죄문이 있었습니다.

주인공은 도키타는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경찰에 신고도 못하고, 11월 6일의 이용해서 가해자인 류지를 죽이고 자신도 죽을려는 복수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가해자만 죽이면, 자신이 감옥에 가게되기 때문이죠. 그러다가 어느날 괴롭힘에서 도망하가다 이상한 피에로와 마주합니다. 자신이 대신 류지를 죽여주겠다고 완벽 살인을 하겠다고 말이죠. 과연 도키타는 어떤 결심을 할것인지. 그리고 피에로는 누구인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학교폭력. 너무 심오하고 무거운 주제입니다. 처음에 11월 6일 저주부터 시작해서 스토리는 집중하게 만드셨어요. 너무 궁금하기도 했구요. 가해자, 피해자. 학교폭력은 언제까지 계속 일어날것인지. 정말 무서운게 학교폭력인거 같아요. 어릴떄는 뭣 모르고 저지른 일이다 이런 소리 하시는 분도 있던데 어릴수록 더 조심해야 하는것 같아요.

요즘 자신이 피해자라고 가해자 죽인다고 정당화되는 세상이 아니기 때문에 피해자만 결국 불쌍한것 같기도 하고. 언제쯤 모든게 좋아질텐지 전부 사이좋게 지낼수는 없는건지.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는 없어지지 않을 내용인것 같아서, 슬프기도 합니다. 살짝 두겁긴 하나, 그래도 다음화를 넘기게 만드는 스토리이기 때문에 제목도 너무 잘 지으신것 같아요. 주제는 무겁지만, 이런 종류의 책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