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인 행복의 시간, 3분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조영주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트맨에 관한 이야기. 배트맨 책인 처음보는거라 제목도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그래서 한번 신청해보았습니다. 행복의 시간이 3분이라니 너무 짧은게 아니가 싶기도 하고, 제목이 슬프게도 느껴지기도 하네요.

저자분은 조영주님 이십니다. 여려가지 별명으로 통하는 소설가입니다. 에세이도 쓰시고 여러가지 소설을 쓰시고 있는것 같아요. 앤솔로지에 수록한 단편이 영화로도 제작될꺼라고 합니다. 소설가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데 매번 책을 읽을때마다 대단함을 느끼는것 같아요.

2006년 홍콩. 할로윈입니다. 할로윈이라고 하면 다들 분장하고, 사탕달라고 하는 날입니다. 사실 말만 들었지 저도 실제로 사탕 받으러 다닌적은 없는것 같아요. 분장도 한 사람도 실제로 보지 못했구요. 그래서 말만 할로윈이지 하는 느낌도 들긴 들었습니다. 외국은 좀 다른가봐요, 길거리에도 분장하고 다니는것 같하요. 배트맨이 등장하자마자 위에서 아래로 추락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다가가서 보니 날개가 없었어요. 정체는 심한 우울병을 앓던 관광객이 배트맨 분장을 하고 충동적으로 옥상에서 뛰어내렸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2011년 한국. 코엑스 광장. 하늘에서 배트맨이 떨어졌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도대채 왜. 배트맨에 사망하는 사건이 자꾸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번 날개가 없이.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2011년 홍콩. 명주는 배트맨을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 2004년도에 보았던 배트맨에 반했기에 열심히 찾으러 다니지만 분장을 하고 온 배트맨에서는 명주가 찾는 배트맨은 없었어요. 거기서 이혁이라니 해결사를 만나고, 형사들도 나오고 점점 흥미진진 해집니다.

홍콩, 한국 두 나라에서 배트맨이 사망한 사건. 두 사건 보다 날개가 없었다는 점. 초반부터 정말 흥미롭게 진행되는것 같아요. 명주는 과연 자신이 찾는 배트맨을 찾을수 있을 것인지. 한국 코엑스에서 떨어진 배트맨은 과연 누구인지 정말 궁금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던 소설입니다. 색다른게 할로윈느낌의 배트맨 책은 처음이었어요.

' 우린 그저 행복해지고 싶었어요.

행복하고 또 행복해지고 싶었을 뿐인데 왜 이렇게 되어버렸을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