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의 아이
시게마쓰 기요시 지음, 권일영 옮김 / 크로스로드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제목이 왜 목요일의 아이일까. 궁금했던 책. 소재글도 너무나 흥이로운 글로 가득해서 읽고 싶었습니다. 표지또한 큰 엑스표시. 공포느낌이 가득한 소설이였습니다.

저자분은 시게마쓰 기요시 님입니다. 오카야마현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교 교육학부를 졸업했습니다. 출판사에서 근무하면서 작가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소년 범죄와 가족, 교육을 둘러싼 문제를 취재해 왔으면 이를 주제로 한 소설, 르포르타주, 다큐멘터리 등을 꾸준히 발표해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중견 작가입니다.

아사히가오카 사건으로 뉴타운은 유명합니다. 아카시가오카 중학교 앞으로 한통의 편지가 도착합니다.

' 이제 곧 많은 학생이 죽을 겁니다. 모두 목요일의 아이입니다. ' 2학년 1반에서 사건은 일어났습니다. 급식에 발카리라는 독극물이 들어있어서 9명이 죽고 21명이 중태에 빠진 일이 일어났습니다. 범인인 2학년 1반인 한 학생이였습니다. 발키리는 색도 없고 냄새도 없고 독성이 매우가 강해 소화기에 흡수되는 순간 구토와 경련을 잃으키면 호흡이 멎습니다. 옜날에는 쥐약으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사건이 일어나고 7년후 시미즈는 가나에와 결혼을 했습니다. 히루히코라는 자식도 생겼습니다. 독신으로 살줄 알았던 시미즈였지만, 지금은 가족이 있습니다. 아사히가오카 사건으로 죽은 아이의 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웃주민이 하루히코를 그때 그 범인으로 착각하고. 주변에 사건들이 일어나는데 그 사건에 하루히코가 연류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멈추지 못하는 시미즈 입니다.

시미즈는 하루히코군이라고 부르지만 언제가는 이름으로 부르고 싶어합니다. 학교폭력을 당했던 하루히코는 마음을 얼른 열지 못하던데, 아버지인 시미지는 하루히코군을 어떻게 할건지, 아버지로써의 생각이 마구 등장합니다.

초반에는 독극물 사건으로 확 잡아버리고, 뒤로 갈수록 아버지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연류되게 하는 책입니다. 과연 하루히코는 어떤 연관이 있을지, 7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그 사건이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것저것 여러가지가 섞여서 흥미를 자극하는 소설입니다. 목요일의 아이의 뜻은 노래에서 유래해온건데 목요일은 멀리 사라진다고 하여 그 소년이 죽음을 의미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불렀던것 같습니다.

' 신이 되고자 했던 한 소년과, 소년의 아버지가 되고자 한 남자의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