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생활기록부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나혁진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 너무 이끌렸던 책. 유령에 관한 책은 사실 처음 읽어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저자분이 나혁진 님이신데 몽실북스에서 상처로 유명했던 분이시죠. 저는 늦게 알아서 아쉽게 상처를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나혁진님을 이번에 처음 책으로 읽게 되는것 같아요.

소설가이고, 인천 출신입니다. 주로 소설을 편집하는 편집자였다고 해요. 액션, 스릴러, 추리등 신선한 소재와 다양하고 획기적인 장르의 결합을 보였주었습니다. 책도 여러가지 출판을 하셨고 상처는 프랑스 판권 계약이 완료되어서 번역,출간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상처 너무 읽어보고 싶습니다!

읽는데 진짜 슬프더라구요. 주인공은 술에 취해서 쓰레기통 옆에 앉아서 휴식? 중이었는데, 누군가 다가오길래, 일어날려다가 또 넘어져버렸죠. 다가온 사람이 일으켜줄려고 하길래 헤헤 웃으면 일어나다가 상상도 못한 고통에 놀라고 말았습니다. 배를 칼로 찔려버렸습니다. 연쇄 살인범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때는 몰랐는데뉴스를 보니 행동들이 너무 똑같았습니다. 소름이였던게 배를 찌르고 나면 보통 그냥 빼거나 둘텐데, 시계 방향으로 돌렸다는 글을 보고 너무 소름이 돋아서 무서울 정도였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고통도 안느껴져서 보니까 유령이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주민 신고로 실려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웠습니다. 사실 유령이라는게 이야기속에서 나오는 이야기라서 왜 성불못하면 유령이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리잖아요. 진짜 혼자 돌아다니다가 초등학생 유령을 만나면서 이야기는 진행되기 시작해요.

초등학생 유령도 너무 슬퍼가지고, 자다가 숨이 멈춰서 죽었다고 하더라구요. 애가 너무 착실해서, 학교도 다니고 집에도 가고.. 집에 동생이 있고 부모님이 동생이랑 노는거 혼자 보고있고 진짜 너무 슬퍼가지고.. 주인공이 도와주고 나중에는 자신도 진실을 밝히면서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에는 부모님과의 이야기에도 눈물 주주줄 ㅜㅜㅜㅜ 저도 유령이 될까 생각도 해보면서 정말.. 진짜 명작인것 같아요!

360페이지 되는 조금 긴 책이지만, 스토리가 너무 좋고 이야기도 술술 지나가서 집중만 하면 금방 읽을 수 있던 책이였습니다. 유령, 추리, 진실, 미스터리, 감동까지 모든게 거의 들어있어서 재미있고 슬프고 감동도 있고 아름다운 이야기인것 같아서 다음에 내실 책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진짜 꼭 읽어보세요!

' 신이시여, 부디 단 한 번만. ' (P.35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