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레스토랑 1 - 정원사의 선물
김민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에 표지 띠 부터 궁금하게 만드는 마성의 책. 완전 판타지 이야기라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제가 요괴 애니물도 좋아하는데 요괴 레스토랑으로 나와서 얼마나 흥미진진 했는지, 표지도 너무 이쁘게 잘 만드셨고 제목도 너무나 마음에 드는 책이예요! 진짜 오랜만에 신나게 읽을 것 같아요!

저자분은 김민정 님이십니다. 제 동생이랑 이름이 같아요 ㅎㅎ 저자님도 판타지물을 정말 좋아한다고 해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나니아 연대기. 캐리비안의 해적, 위키드, 반지의 제왕 등을 보고 6년 동안 요 책을 집필했다고 해요. 나니아 연대기까지 보셨다니 역시 멋지세요!

주인공은 시아입니다. 갑작스럽게 부모님 때매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시골에 살다보니 시아 나이도 16살이라서 이제는 친구도 사귀고 해야한다고 바로 당일날 출발을 하게되요. 엄마가 시아가 화난줄 알고 눈치를 보면서 너가 좋아하는 꽃을 가져왔다고 복숭아꽃인데 솝톱에 물들여서 소원빌면 이루어진다고 그러는데 시아는 도시에 가면 매니큐어도 못 바르게 한다고 말하니 엄마가 뾰루퉁 해지는데 조금 귀여웠어요 ㅋㅋ 결국 차에서 내려서 꽃을 넣을 유리병을 찾으러 가고 시아는 차안에서 기다리게 되요.

그러다 나무들과 인사를 하다가 고양이 한마리랑 눈이 마주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되요. 호기심때문에, 고양이를 쫒아가다가 굴속을 발견하고 그 밑으로 떨어지게 되요. 그러다 왠 남자가 괜찮냐고 물어보는데 아까 그 고양이 였던거죠. 도망칠 용기도 없어서 남자 루이를 따라가니 그곳은 요괴가 살고있는 곳이었습니다.

루이가 시아를 데려온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높으신 해돈님 병을 나아지게 할려고 했었어요. 해돈님의 병은 팔딱팔딱한 아이의 심장을 먹어야 나아지는 병이였죠. 하지만 누구라고 심장을 주고 싶지 않을꺼예요. 죽을테니까요. 그래서 약속을 하죠. 제가 다른 방법을 찾아오겠다고. 그러자 해돈은 기간을 한달 주겠다고, 그래도 방법이 없으면 너의 심장을 먹게다고 말을 합니다.

시아는 요괴 레스토랑에서 살면서 병을 고칠 방법을 찾아야해요. 요괴들이 사는 곳이다 보니 요괴들과 만남도 있고, 또 이름도 무서워 부르지 못하는 하츠도 만나게 되요. 야콥이라고 인간의 심장을 먹으면 살수있다고 말한 장본인과 같이 지내게 되죠.

정말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요. 심지어 1이다보지 2도 나올껄 아니까 더 흥미진진, 단편도 좋을테지만 긴 장편 시리즈도 정말 좋아해요. 정말 오랜만에 재미있는 판타지 소설을 찾은것 같아요!! 식당일을 하면서 병을 나아지게 하는 방법도 찾아야하니 정말 고생할것 같아요. 시아는 정말 대단한 아이예요. 저였다면 앞에서 기절했을지 몰라요. 판타지 좋아하시면 정말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