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장해주 지음 / 허밍버드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



작가님은 장해주 님 이시고

방송작가이고 책을 무척 좋아한다고 합니다.


엄마라는 관련으로 나온 책을 보면

정말 엄마에게 드리고 싶다.


목차

1부 나는 엄마의 얼굴이 좋다

2부 살다보니 사랑하게 됐어

3부 엄마의 상처는 나로 물들어 졌다

4부 어쩌면 처음으로 엄마를 제대로 보았다


큰 타이틀 4부로 이루어져 있고

안에 짧은 단편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엄마라고 하면 생각나는 노래가

리디의 엄마 라는 노래입니다.

진짜 한동안은 그 노래에 빠져 살았는데,

막상 노래방에서 불러볼려고 하니 혼자 부르는게 아니니까

감정이입이 좀 안됬고, 뭔가 친구들 앞에 부르는건

아닌것 같은 기분도 들어서 그 뒤로는 듣기만 했던거 같아요.

그치만 이런 노래를 알게 된거 정말 행운이었죠.


가사도 정말 엄마에 관한 이야기라서

마음에 와 닿기로 하고 너무 강점이입되서 슬프기도 했답니다.



저는 아직 학생이라 아직 엄마의 마음을 잘 몰라요

아이를 낳아봐야 엄마의 마음의 알지 라는 말을 자주 들어보잖아요.

그래도 공감가는 이야기는 있었어요.


립스틱인데 저희 엄마는 지금 저의 또래의 엄마들보다

나이가 조금 많으신 편이라 화장,옷 이렇게 이쁜게 별로 없었어요

화장품도 가끔 제가 사주고는 했거든요

받고 좋아하는거 보면 정말 엄마도 여자구나,

꾸미는 걸 좋아하구나 생각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립스틱 주면 바르고 꼭 이쁘냐고 물어보는데

항상 이쁘다고 해주죠. 그 뒤로 어디 나갈때나

좋은 곳에 중요한 곳에 갈 때 꼭 바르고 나가는거 보면

뿌듯뿌듯 해요!


또 다른 공감 이야기는 옷입니다.

책에서의 엄마가 옷을 샀고 자기 엄마께 보여주니

샀냐고 이쁘다고 하니 그 옷을 벗어 엄마 입어볼래? 이쁘면 엄마 입어 하면서

주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거기서의 딸의 생각을 보면서

나도 저런생각을 했구나를 느겼습니다.


이뻐서, 예뻐서 엄마의 마음에 들어서 겨우 산 옷이었을텐데

할머니가 이쁘다니까 바로 입어보라고 벗어주었을때

저라도 조금 화를 냈었을것 같아요 -

화 보다는 왜 엄마를 더 아끼지 않냐는 식으로 생각이 드네요

그치만 엄마의 마음을 이해못하는 건 아니예요

저도 엄마가 이쁘다는 옷이 있었다면 벗어서 입어보라고 했을테니까요.



마침 곧 어버이날이잖아요.

엄마가 전부터 발찌 차고 다니면 좋을것 같다고

이제 여름이기도 하니 차고 다니고 싶다고 말을 하길래

어제 나간김에 하나 골라서 사드렸어요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 딸이 사줬다고 이제 차고 다녀야지

이러면서 해달라고 올때 와, 정말 잘 드렸구나를 느껴서 뿌듯한 하루 였습니다.



이 책은 어버이날때 읽거나

부모님께 엄마께 드려도 좋은 책입니다!



" 엄마, 그리고 엄마라는 이름의 꽃 같은 그대들에게 "

(프롤로그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