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과거
은희경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희경이 돌아왔다!!
7년만이라니, 사실 그동안 김애란, 조남주, 최은영, 정세랑 ...
저마다 다른 빛을 가진 작가들이 새로 등장해
사실 내가 은희경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도 몰랐지만,
신간 소식을 보고 내 오랜 기다림을 알아챘다.
스무살 처음 만났던 '마이너리그'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할 무렵에는 '아름다움이 나를 멸시한다'가
외로움에 대해 어렴풋이 느낄 때에 '태연한 인생'을
은희경은 필요한 순간마다 필요한 글을 내놓아 나를 보듬었다.
그리고 7년 만에 '빛의 과거'로 다시 날 찾아온 은희경.
이 책은 나의 지난 삶을 애틋하게 돌아보게 한다.
(물론 이야기 속 배경은 내가 태어나기도 훨씬 전이지만)
모두들 이 책을 통해 저마다의 빛의 과거와 만나기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