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 호감이 가서 구입해봤는대   주로 물건을 구입하는 우리들, 혹은 영업, 마케팅 관련종사자 분들은 필히 읽어야 할 책인것 같다.

뻔한 내용일 듯 하지만  읽고나면  분명 읽기전과는 다르다.  

20대 초반, 여성들은  길을 지나가다 맘에 드는 악세사리나 옷 등도 충동구매할때가 누구나 한 번씩은 있을것 이다. 

나또한 안그리라 생각은 하지만  길을 지나가다보면   내뜻과는 다르게 한두개씩 꼭 필요없는 물건을사서

예산을 넘어버리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이책을 정독을 해서 하나하나 필요한 문장에 줄을 쳐가며 곱씹어보고

판매자의 입장을 생각해 볼 수 있었기때문에

 이전보다  신중하게 구입할 수 있어   충동구매를 해서 후회하는  일이 줄게 되었다.

또한  방문 상담이나  전화상담에서두 단호히 대처할 수 있었고

앞으로 돈을 쓰는 방향이나

내가  판매사원이 되었을 경우도 상상해가면서

머릿속으로 한번쯤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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