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경북 북부 발도장 쿵쿵 한 걸음 더 3
김광태.권미혜.이두현 지음, 보리앤스토리 그림, 전국사회과교과연구회 감수 / 핵교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발도장쿵쿵 한 걸음 더  

가자 ! 경북 북부

핵교

 

재미난 역사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현장으로 떠나는

체험 워크북이 한꺼번에 있는~~

 

 

  가자! 경북 북부 

 

 

 

이번에 새롭게 본 책

가자 경북 북부~~

 

책을 보는데 아이들이 보는 방법이

설명이 되어있어요~~


 

더불어 부모님 가이드가 있어서

활용시 도움을 준답니다.


 

아이들이 이 책으로 통해서

어떤것을 익힐수 있는지를 알려줘요


 

부모님이 이책을 통해서 설명을 해주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이번에 볼 곳은요

예천군

연주시

안동시


 

경상북부에 대해서 한번 볼까요?




경상도의 첫관문

소백산맥에서 부터 시작해요~

 

여기에 지역명칭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해줘요~~

아이들은 이런것에 의문을 가지는데 딱 집어주네요


 

영남의 옛길에 대해서도

지리를 알려면 길을 따라가는데

옛길부터 시작하는 체험~


 

안동민속박물관에 대해서도

알려주구요.^^


 

자주 봤던

석빙고~~

그것에 대해서도 상세히설명해줘요~~

가서 직접 보아요~~


 

그리고 물길을 따라

회룡포 마을~

정말 눈으로 보면 신가겠죠??


 

안동하면 하회마을이 생각나는데요~

그 기원과 둘러볼 곳들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

눈도장 콕콕 퀴즈가 돌아왔어요~

책을 보고

직접 체험하고나서

맞춰볼까요??




우리 뚱이와 즐거운 체험학습을 하게 되는 그때~

정말 좋은 길잡이 책이 될것같네요~~

 

추운 겨울 떠나고 싶어도

다음으로 미루고~~

뚱스리브 혼자 책여행으로 벌써 다녀왔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