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의 사생활 - 여자, 남자를 재구성하다!
EBS 다큐프라임 [남자] 제작팀 지음 / 블루앤트리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예전과 사회 분위기가 많이 바꿨다.
그리고 더불어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올라가고
남성의 여성화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두 아이의 엄마로 남편을 아이의 아빠로 생각하고 있지 않는지 반성하면서 읽게 되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아직까지 남자라서 느끼는 사고에 대해서 모르느것이 너무 많다.
그런 남자를 이해하기에는 나의 사고방식과는 너무 달라서
강요만을 해서 그들을 몰아세우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서 읽었다.
 
지금 남자들은 가정에서의, 직장에서의 샌드위치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전의 남자들이 해왔던 것들에 비해서 더 많은 것을 요구받는다.
그렇다면 그들의 힘든 어깨가 무거워지고 있지만 그걸 알지 못한다는건
더 깊은 고통속으로 넣게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들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읽게 된 '내 남자의 사생활'
그들의 사고방식과 습성들은 여자인 내가 보기에는
다소 이상하고 이해안되는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남자들이 터득한 방식이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나와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고 같은 경험을 공유하게 되는 남자에게
조금더 이해할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된것같다.
 
그리고 더불어 내 남자에 대해서, 더 나아가 내 아들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수 있는 책이였다
 
같은 상황에서 다르게 받아드리는 남과 여~
이 책을 읽으면서 남자에 대해서 다시한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더불어 나 스스로도 이것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으로 내가 생각했던 남자들의 습성을 다시한번 이해할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