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나이젤 라타의 나이젤 라타의 가치양육 시리즈
나이젤 라타 지음, 이주혜 옮김 / 내인생의책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둘째 똥이를 보면서 어떻게 이 조그만한 아이를 다룰지 한참을 바라본적이 있다
이 아이와 같은 공간에서 서로 부딪혀가면서 생활해야하는데 잘해낼수 있을까??
 
아직 어린 우리 똥이를 보면서도 이런 생각에 잠기는 나~
너무 빠른것일까?
그렇지만 아들을 바라보는 나의 생각을 변함이 없다
이 아이와 어떻게 서로 다듬어가면서 생활을 할수 있을까~
 
그러던 차에 읽게 된 책~
재미있게 책을 보면서 한시름 놓았다고 해야할까~
재미있는 스타강의를 본것같은 착각에 빠지는 책이였다
 
아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아들을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성향을 파악하고 우리 아들만의 아닌 일반적인 아들로의 성향을 바라볼수 있었다
 
아이들이 커가는 과정이 비슷하듯이
또 아들들의 일반적인 성향을 편하게 바라볼수 있도록 해주었다
그러면서 엄마인 나에게~ 우리 아이들을 바라보는 눈은 간단하다는걸 알려주었다
 
지금부터 이제 유아기에서부터 점점 새롭게 부딪힐 아들들의 패턴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잘해낼수 있을까~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맘이 편해졌다고 해야할까~
이제 만반의 준비를 했으니 부딪혀보기만 하면 될까~~
공부를 했으니 이제 시험칠 일만 생긴것처럼 말이다..
 
이 책을 읽고 기분이 좋아지는건 무슨 일일까??
참 기분좋은 책인것같다~ 오랜만의 정답이 눈에 보이는 책이였다..
앞으로의 우리 똥이와의 잼있는 영화가 만들어질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