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왓? So What - 왜 내 말이 안통하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 1
정경호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을 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소통은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소통이 가장 잘 되어야하는곳이 바로 가정인데
실제로 그렇지가 않고
내려가고 올라가는 전달구조가 많이 보이느것도 사실인 현실에서
다시한번 나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했네요
 
지금 한 아이의 엄마가 된 뚱스리브는
부모님과 소통을 중요시하게 되었는데요
 
어디 가정뿐일까요?
 
학교에서도,
직장에서도
나를 둘러싼 어느 상황에서도 소통을 이뤄지는데요
 
그 소통의 질을 생각해보면
단답형이거나
지시형, 그리고 지식형이 주를 이루는것같아요
 
소통에 있어서 중요한것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되돌아봤네요
 
그리고 소통을 위해서 3가지 스피치 방법으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인상적으로 말하라
 
가장 핵심이 되는 말인것같아요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 사람이 있나요?
되새겨보니 인상적인 대화를 나눈사람들의 화법이라는걸 알수 있네요
 
이제 21세기는
더이상 글로서 내용을 전달하기 보다는
sns로 통하고
말로 통하는 시대인데
 
바로 지금 시대에
소통에 대한 자아와의 대화를 시도하고
나와 개인, 나와 다수, 다수 대  다수로
소통을 확장시켜 나가는데 있어서 지표를 잡아주었어요
 
지금 내가 바라고 있는 것이
직접 간접적인 효과적인 소통을 하는것인데
아직도 갈길이 멀어보이네요~
 
먹통 깡통이 아닌
소통하는 리더십으로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막힘없는 소통을 영유하고 싶은 분들께 정말 좋은 책인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