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행복한 법 더불어 시리즈 3
서해경 글, 김원희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불어 사는 행복한 법...그 법이라는것이 각 나라의 기둥이 되어있는데

실제로 그 법이라는것이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말해주기가 쉽지 않아요

 

법이라는것은 그 사회를 비추는 거울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아이들이 법이라는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어떻게 부모가 말해줘야할지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네요

 

법에 대한 정의부터 법의 변천사, 그리고 현재 우리에게 어떤 법들이 적용되어오는지

직접 접하고 있는것으로부터 아이의 무의식속의 법이라는 개념을 넣을수 있도록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네요

 

법에 대해서 설명할수 있고 문제를 제기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논술에 대비할수 있는 좋은 책인것같네요

 

지금 저같은 경우는 우리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기 보다 엄마가 먼저 쉽게 아이에게 그 의미를 넘기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었네요

 

막연하게 법이라고 생각하는것에 대해서 알기 쉽게 언급하고, 다시 생각할수 있게끔 만들어진 구성이 맘에 드네요

이책으로 초등논술에 대비할 수 있을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