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저같은 경우는 과학을 좋아했는데 그 이유가 원인과 결과가 있어서 그랬어요

하지만 처음에 접할때는 모르는 것에 흥미를 가지는것이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이 책은 초등과정의 일부를 다루면서 쉽게 접할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과학을 그냥 외우기 보다 과학현상에 대해서 등장인물이 나와서 책을 읽는 나를 만화속 주인공으로 들어가게 해주었네요

바로 책을 읽는 내가 아로가 되어서 책을 읽어가다 보니..

과학적 현상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책이였네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러운 과학의 현상에 대해서 접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과학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책인것같아요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서에서 접하게 되면 부담을 가지는 아이들에게 쉽게 만화를 접목시켜

보다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흥미를 이끌어주어 과학이라는 것이 결코 어려운것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것이라는것을

보여주는 책이였네요

 

아이들이 흔히 생각하는 과학은 마냥 어려울수도 있는데

이 책은 초기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책이네요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과학과 접목해서 보다 쉽게 이해시키고 있는 '몹시도 수상한 과학교실'

아이들이 부담없이 과학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해주는 책인것같아요

 

고체에서 액체, 액체에서 기체로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주며

동물들에 대해 종류랑 특징을 아주 쉽게 풀어써준

정말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어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