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이 넝쿨째 물들숲 그림책 2
최경숙 글, 이지현 그림 / 비룡소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물들숲 그림책  

호박이 넝쿨째

비룡소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요

 

우리 뚱이에게는 정말 친숙한

호박이에요~

 

호박~ 사실적인 그림안에

따뜻함이 느껴지는 책이네요

 

 

    호박이 넝쿨째  

 

 

  

 

**********************************************

 

자 호박이 넝쿨째~

들어왔을까요??

 

한번 책으로 들어가볼까요?

 

봄이에요~

한알 두알 세알~ 심었어요



 

깜깜한 구덩이 속에서

싹이 나왔어요.

떡잎이 보이나요?

자라서 자라서..커다란 호박잎이 한장~ 두장~세장~네장~ 다섯장이나 나왔어요


 

넝쿨도 호박손도 호박순도~

자라고 자라고 자라요




 

호박꽃이 노랗게 피었어요~

벌들이 날아오고 나비도 날아오고 개미도 기어올라와요



 

호박꽃이 하루 이틀 피고 지고~

그렇게 호박은 커가고 있어요



 

가을이 되어 호박이~

커다란 호박이 여덟 덩이가 익었네요



 

호박이 커가는 모습이 보이죠?

자연이 그속에 숨어있어요

 

*************************************

 

호박에 대해서

호박의 생태에 대해서 알려줘요



 

호박과 함께하는 계절별 놀이를 알려주구요

호박으로 만든 먹을거리도 알려줘요..




 

****************************************

 

  뚱이의 독서일기 

 



이거 뭐야~

호박이야~

야~ 호박이다

 

우리 뚱이에게는

아주 친숙한 호박이에요

 

집에도 두덩이 큰 호박이 보이구요

우리 뚱이 호박이라고 좋아라 하네요

 

우리 뚱이는 외할아버지 밭에 자주 갔어요

그곳에서 옥수수도 따고

상추도 따고

고추도 따고

그리고 앵두나무도 파고..ㅋ

 

이것저것 바빠서 다 못하고 오는 우리 뚱이에게

호박은 우리 뚱이가 알고 직접 커가는걸 봐온 뚱이~

 

뭔가 알았다는듯~ 책을 읽는 동안에

정리되는듯한 표정에서 엄마는 뿌듯함을 느끼네요

하면서 호기심을 가지는 우리 뚱이

 

 

 

*******************************

 

비룡소의 물들숲 그림책은 생태그림책인데요~

앞으로 게속해서 나오는 책인데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