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5-1 (2021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1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고학년이 시작되면

수포자가 시작된다고 해서

아이의 수학을 즐기는 방법을 찾는 것에 도전을 했어요

 

 

수학 개념을 12주 완성과 8주 완성으로 마무리할 수가 있는데

아이는 12주 완성으로 차근차근 시작을 하려고 하네요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려면

어느 정도 용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답인 것 같아요


 

이 책은 기본에 맞춰서 개념 문제와 기본문제가 주가 되면서

강력해진 서술형을 추가해서

아이의 수준에 대한 이해를 하기 편리하도록 되어있네요


 

자연수의 혼합계산으로 워밍업을 시작하다가

약수와 배수의 개념이 들어가게 되네요

이제 약수와 배수를 기본으로 거꾸로 약분과 통분을...

초5의 난관이 시작되는 것 같네요^^


 

수학 개념을 알아가기에

아이들에게는 만화로 워밍업을 해주는 것이 딱 좋아요

그리고 개념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할 수 있도록 개념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고요!


 

기본문제 / 실력 문제 / 기출 단원 문제 등을 통해서

문제의 개념의 확장을 만나면서 문제 이해를 할 수가 있는데요

같이 연산을 통해서 개념을 같이 잡아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여전히 수학이 어렵다고 말하는 우리 아이

수학이 당연히 어렵죠

그런데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것은

아마도 수학을 넘는 자신감이 아닐까 싶어요


 

척척 문제를 푸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는 그때

아무리 어려운 것이라도 하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언젠가 풀 수 있다는 그 믿음만 있어도

수학은 극복할 수 있는 것 같은데 ^^

 

수학을 즐겁게 해주는 방법으로

이제 다시 같이 문제집을 풀려고 하네요!

같이 풀면서 같이 이해하면서 모르는 것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요


 

수학에 있어서

같이 풀고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

같이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좋은 활동이 되는 것 같은데

친구와 같이 푸는 문제는

가정에서는 이뤄질 수 없으니 엄마와 함께 도전!

초5부터 엄마의 수학 능력도 초5에서 시작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