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철학 카페 - 세상 모든 게 궁금한 너를 위한
고노 데쓰야 외 지음, 송지현 옮김 / 북뱅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에게 다양한 생각을 이어갈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것들을 찾아주고 싶었답니다!

그런데 답을 찾는 과정을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끊임없이 아이와 대화를 통해서 이어나갑니다

그런 이야기들이 이 책 속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네요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은

이제 어른이 되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것 중에서 미처 놓쳐버리는 것들이 있네요!

그런 아이들의 생각이 이 한 권에 들어있네요!

가장 일상적인 것들이 말이죠!

 

 

 

 

아이들은 끊임없는 의문점으로 하루하루 이어가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그 이야기 속에서 또다시 생각을 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정말 보여줘야 하는 책일 것 같네요

 

 

 

아이들은 자기를 둘러싼 것들에서부터

주변의 시선들..

그리고 주변으로 시선을 넓혀가는 것들!!

이것들에 대한 피상적이지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아주 희미하게나마 자신의 생각을 정립해나가지 않을까 싶어요

 

 

 

이 책에서는 그 어떤 생각도

그 어떤 이론도 옳다고 보지는 않아서 더 좋아요

 

 

 

그렇게 아이는 끊임없이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중에 아이의 사고와 가까운 것들을 통해서

아이는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그리고 조금 더 일상의 것들로부터 다른 사고를 알아가게 되는 것 같네요!

 

 

 

정말 아이들이 궁금한 것들이 참 많이 있네요!

그리고 제가 답해주기에 앞서서 우리 아이들이 이미 궁금해하는 상황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가 막연히 피상적으로 아이들에게

아이가 궁금해하는 것을 알려주지 않았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정말 색다른 이야기들로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시간을 만들어낸다는 것

굳이 사건이 일어나지 않더라고 또 하나의 생각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것 같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