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더 이상 아름다운 공주가

왕자를 만나서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았답니다로 끝나는

이야기가 주가 되는 시대는 끝이 났네요!

이제는 주도적인 삶은 사는 공주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어느 날 공주님들이 모인 회담에 참석한

이야기 나라 회담!

그곳에서 만난 공주들을 보고

공주들의 숨은 이야기를 펼치기로 한 비타머로!

정말 대단한 생각이었네요!

 

 

 

용감한 벨은 야수를 만나서

야수와 사랑에 빠지기도 하고

야수에게 마법은 건 요정을 찾아내어

미스터리 사건을 풀어내어 나라를 지키는 경찰이 되었죠!!

요즘에는 이렇게 멋진 경찰들이 참 많은데 말이죠!

이미 벨은 경찰이 되어서 나라를 지키고 있었네요!

 

 

 

그리고 인어공주는 바다 왕국의

쓰레기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가

인간 세상과의 소통을 하면서 해양보호운동을 펼치면서 말이죠!

우리는 이미 인간 세상의 해양보호운동을 하는 분만 알고 있었는데

이미 인어공주가 사는 바다 왕국에서도 활발하게 운동을 하고 있었네요!

 

 

 

우리가 아는 공주들의 이야기!

아름답게 끝나기에 너무 소극적인 모습이 아니었나요?

어쩌면 너무 소극적인 모습으로 우리가 알고 있고

그렇게 우리는 생각하지 않았을까요?

가끔씩 우리 아이들에게 왕자가 나타나기를 바라는 공주의 마음을 심어주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우리의 오랜 공주 이야기에 아이들을 가두고 있지 않았을까요?

스스로 적극적이고 참여적인 아이들!

스스로 자립적으로 생활을 시도하는 공주들이 많이 봤으면 하는 책이네요!

 

[을파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