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브레인 숫자 놀이 1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브레인 숫자 놀이1


저자 - 하이라이츠 편집부 / 출판 - 아라미키즈





하이라이츠 하면 저는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나요.

저희집 둘째가 펜쥐는 걸 한창 싫어할 때, 똑똑해지는 첫 미로찾기에 흥미를 들여 펜잡아가며 활동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그래서 하이라이츠에서 나온 활동북은 집에도 여러 권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첫째와 함께 하게 된 <똑똑해지는 브레인 숫자 놀이 1권>은 놀이처럼 구성된 활동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문제들을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이 책 설명에 나와있는대로 이거 좀 참신한데?하는 문제들이 많이 보입니다.

미로 찾기, 스도쿠, 일대일 대응, 규칠성찾기, 알파벳 수수께끼의 각각의 문제들마다

레벨도 조금 차이가 있기도 하고, 잘 생각해야 답이 나오는 활동들도 있어서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기에 아이들의 흥미를 더 유발한다고나 할까요.

7살 아이도 집에 수많은 수학문제집을 풀어보면서 그만큼 다양한 형식의 문제를 많이 접해봤는데

<똑똑해지는 브레인 숫자 놀이> 에서 좀 낯설지만 재밌는 활동을 발견하고선

재밌는지 비슷한 페이지를 찾아서 다 해보더라구요ㅋㅋ




이 활동북은 1p~128p로 구성되어 있고,

한 면에는 문제가, 그 뒷면에는 답이 나와 있어서

활동이 끝나면 뒤를 넘겨 내가 구한 답이 여기 적혀있는 답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문제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 답들도 있어서 이해를 돕고 있어요.

7p 나무 위 원숭이.

세로, 가로의 합이 30이 되도록 빈칸에 숫자를 써 넣으면 되는데,

이 정도는 2자리 덧셈과 뺄셈에 익숙한 친구들이 풀어볼 법한 문제입니다.

이 책에서 나온 가장 평범한(?) 문제 중에 하나라고 할까요ㅋㅋ

아이도 익숙한 형태의 문제라서 이거 이거 더해서 30에서 빼면 되겠다 하면서 잘 풀더라구요.



이건 아이가 이 책에서 가장 재밌어하던 문제형식입니다.

공룡 두 마리에게 일단 숫자를 제시해준 후,

9가지 공룡이 나타내는 숫자를 식을 통해서 매칭해가면서 해결하는 문제인데,

알고보면 매우 쉬운 문제이긴 하지만 그 과정을 아이가 재미있어하더라구요.

7세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해서,

이 문제를 한번 딱 풀더니 비슷한 형식의 문제를 찾아서 하나씩 풀어나갔어요ㅎㅎ

숫자를 아예 제시해주지 않는 문제들도 있어서

형식은 비슷해도 그 난이도는 전부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


이것도 7세에게 충분히 가능한 뺄셈 미로.

이건 한자리 뺄셈이라 연산이 빠른 5-6세도 가능할 것 같아요.

아이도 선을 쭉쭉 이어가면서 바로 답을 구해가더라구요.

질문들이 제법 평범한데?할 수도 있는데

첫째는 아직 미취학이라 이 책에 나오는 분수, 나눗셈, 소수에 관한 문제는 넘어가고

7세에게 가능한 덧셈, 뺄셈에 해당하는 문제 중에서도 생각보다 답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문제들 위주로 먼저 시작을 했어요.

분수와 소수, 그리고 곱셈과 나눗셈 문제들 중에서는 꽤 난이도가 높아보이는 것도 있어서

이 책을 한 연령안에서 끝낸다기 보다는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도쿠 !

전 어릴 때부터 스도쿠를 좋아해서 신문에 있는 스도쿠를 오려서 풀다가

나중엔 스도쿠 책도 사고, 스도쿠 활동교구도 사고~

지금은 아이에게 스도쿠를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도 이걸 보더니 바로 스도쿠다! 하고 반응을 해오더라구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숫자는 많이 제시되고 있고,

로직과 비슷해보이는 문제도 있어서 이것도 스도쿠와 묶어 같이 해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똑똑해지는 브레인 숫자 놀이 1권>은 단순히 기계적으로 풀어나가는 문제들이 아니라,

풀이를 위해 순서를 정하고, 생각을 요하는 질문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풀면서도 집중도 잘 되고, 관찰력이나 사고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하이라이츠 #똑똑해지는브레인숫자놀이 #하이라이츠편집부 #아라미키즈

#어린이활동북 #유아활동북 #유아숫자놀이 #어린이숫자놀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