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내가 요리사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4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 내가 요리사 / 시원북스




첫째는 종이접기를 정말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유치원 자유시간에 종이접기 잔뜩 만들어서 가방 한가득 들고와서 자랑하곤 해요.

오늘은 파리지옥을 만들었어.

선생님이랑 같이 미니카 접었어요.

친구가 만든거랑 합체해서 변신되는 로보트를 만들었어.

하면서 재잘재잘 종이접기 이야기만 나오면 이야기가 멈추지 않을만큼 좋아합니다.

그래서 집에서는 종이접기책과 색종이는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한결이가 색종이접기를 하고 싶을 때 언제든 빼서 할 수 있게 해두었죠.

종이접기책 중에서 한가득 맛나보이는 음식을 접을 수 있는 책이 있더라구요.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 내가 요리사 책을 너무 좋아하며 받아든 아이.

바로 만들겠다면서 색종이 들고와서 접기 시작했습니다.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표지에는

집중력, 성취감, 입체적 사고, 인지 발달 연습에 효과가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메타인지란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일컫는데, 이 종이접기를 통해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끔 첫째가 정말 집중해서 접기를 시작하면 2시간 내내 앉아서 일어나지 않을 때가 있어요.

끝까지 다 접겠다 다 만들겠다 완성을 시키겠다는 집념과 집중력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나서 만들고나면 완성했다며 늘 엄청나게 기뻐하며 달려와요.

이 색종이접기의 결과물이 안겨다주는 성취감이 아이에겐 더할나위없이 큰 것 같아요^^

너무나 귀여운 음식들이 가득한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내가 요리사.

요리사 주제에 걸맞게 다양한 먹거리들로 한껏 꾸며져 있습니다.

첫째는 책을 찬찬히 살피더니 피자를 만들고싶다며 바로 갈색 종이를 집어들었어요.




갈색 종이는 피자 만 아래인 빵부분이 되고, 그 위로 치즈가 한가득 올라간 접은 노란종이를 합칩니다.

피자 8조각이 모여 한판을 구성해서 한결이는 열심히 선을 맞춰가며 접어나갔어요.

토핑으로 올라가는 햄과 피망을 만들어야한다며 야무지게 끝부분을 접어 완성한 피자.

색종이 9개가 모여 한판을 이루니 생각보다 큰 피자가 만들어졌어요.


초록색 피망과 갈색 빨간색 햄을 차례차례 이쁘게 양면테이프로 붙입니다.

풀로 붙여도 된다고 했지만, 그럼 나중에 다 떨어진다며 토핑이 적은 피자는 맛이 없다네요.

양면테이프로 토핑 하나하나 피자판에 꼼꼼히 붙여나갔어요.

피자 옆에는 닭다리입니다ㅋㅋ

첫째는 피자엔 치킨도 한조각 있어야한다면서

책에 나온 설명대로 색종이를 구깃구깃하더니 닭다리 하나를 짠하고 쉽게 만들어냈어요.



피자를 만들고나서 너무 뿌듯해하던 아이는 다음날,

책을 갑자기 꺼내오더니 초밥세트를 만들겠다면서 색종이를 왕창 들고 책상 위에 앉았습니다.

이건 하나하나 만들어야하는데 괜찮겠어? 했더니 만들고싶은 초밥부터 일단 만들어보겠대요.

밥을 먼저 만든 후에 초밥 재료와 김을 하나하나 만들어가더라구요.

첫째는 성격이 차분한 편이라 잘 허둥지둥대지 않아요.

그래서 그런지 잘못 접거나 오려도 뭐 괜찮다면서 다시 쿨하게 만들어갑니다.



짜잔. 어떤가요? 피자에 치킨에 초밥세트까지. 찍어먹을 간장과 초장도 있어요^^

1/4 색종이가 필요한 경우와 테이프로 붙이는건 제가 중간중간 도와줬는데

만드는 건 진짜 첫째가 거의 다 했어요.

특히 초밥세트는 전 밥만드는게 헷갈리던데 뚝딱뚝딱 잘 접어내던 아이.

게다가 책에서 언제 봤는지 초밥 위 재료에 펜으로 선까지 그려놨더라구요.

더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음식이 한상 차려졌네요.

다 만들어진 음식을 보더니 둘째가 자기도 만들고싶다면서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너는 계란 좋아하니까 계란초밥 만들어줄게"하면서

첫째는 초밥 하나를 금새 만들어서 동생에게 선물했습니다.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 내가 요리사에는

핫도그, 새우튀김, 도시락, 햄버거, 감자튀김, 케이크 등

너무나도 맛있어보이는 음식들이 정말 한가득해요.

이거 말고 또 있나 하고 찾아보니

동물친구들, 꽃밭만들기, 몬스터 출몰 주제로 나온 시리즈도 있으니 한번 눈여겨보세요.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로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접기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로 종이접기를 확장해 갈 수 있을 거예요^^



시원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