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편의점 탐정 미션북 2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옥토끼 스튜디오 그림 / 키득키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의점 탐정 미션북2 : 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편의점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보통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아이들 먹거리를 사오는 편인데, 언젠가부터 아이들은 직접 고른 과자를 더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하원할 때 편의점 들러서 아이들이 먹고싶은 걸 골라 한두개씩 사와요.

편의점 가자고 하면 단 한번도 거절하지 않은 두 아이.

편의점에 맛있는 게 너무나도 많으니까요^^

< 편의점탐정, 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

이 책은 무조건 좋아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에 5살 둘째와 함께 해봤어요.

역시나. 책을 건네자마자 와~~~~~~~ 하고 환호하는 아이.

엄청난 흥미와 집중력을 보이며

"내가 좋아하는 얼초도 있네! 와 쌍쌍바도 있어요! 홈런볼 오빠가 좋아하는데."

하며 쫑알쫑알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놀이방법

1 - 간식 찾기 : 숨은 그림 찾기입니다. 숨어 있는 과자 찾기!

2 - 퀴즈 풀기 : 난센스 퀴즈라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3 - 게임하기 : 만화 완성하기와 캐릭터찾기


숨은 그림 찾기책인데 미션이 있는 활동북입니다.

둘째는 받자마자 익숙한 과자들을 손으로 찍어봅니다.

이 얼초는 동물 4개 만들 수 있어. 우리 젤리 만들기도 했잖아요.

여기 엄마가 좋아하는 과자다!! 하면서 에이스를 가리키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갑자기

"이거 보니까 허니버터칩 먹고싶다.."

이 책을 보면서 말하면 안사주는건 반칙이겠죠? 사실 저도 먹고싶었어요.

바로 아이와 편의점으로 출발!

둘째는 하츄핑 인형과 같이 먹을 과자를 고르자며 해맑은 표정으로 편의점으로 들어갔죠.




허니버터칩 먹고싶다더니 수많은 과자들 앞에서 망설이기 시작합니다.

한참 돌아가면서 과자를 이리저리 살피더니 고른 과자는 계란과자였어요.

핑크퐁 그림이 그려진 게 아이 눈에 들어왔나봐요.

엄마는 허니버터칩이 먹고 싶은데~ 하고 말해봤지만 표정을 보니 이걸 사겠다는 의지가 확고합니다.

그런데 잘됐다싶었어요. 이것도 해태입니다 ㅋㅋ



해태에서 나온 캐릭터입니다. 똥글똥글 너무 귀엽죠?

전 어릴때부터 에이스랑 버터링을 그렇게 좋아했어요. 너무 짠 과자보다 비스켓류를 즐겨서 지금도 자주 사먹어요.

'티토' 캐릭터도 커피와 에이스를 즐겨 먹는다네요? ^^

맛깨비는 맛동산을, 허비는 허니버터칩을 떠올리게 하네요.



제가 먹고싶은 허니버터칩, 아이가 고른 계란과자를 사왔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버터링이 집에 있더라구요.

역시. 제가 좋아해서 집에 잘 사두는데 기억이 나서 같이 꺼내봤어요.

책을 펴고서 해태제과 캐릭터 '허니'를 보자마자

이거 허니버터칩이야! 하면서 알아차리는 아이.

빨리 숨은그림찾기 하고싶다고 과자 까는 것도 잊어버렸네요^^





오예스 마을, 자유랜드, 홈런볼 야구장 등등

매 페이지마자 테마에 맞는 숨은그림찾기가 나옵니다.

먼저 왼쪽 [찾아라!]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찾고난 후에, 그 밑에 [간식을 숫자만큼 찾아봐!]를 하면 됩니다.

뭐 사실 순서는 중요하지 않은데, [찾아라!]쪽이 그림 크기가 커서 찾기 편하긴 합니다.

저는 [찾아라!] 찾는게 재밌던데 아이는 역시 익숙한 과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과자찾기를 재미있어 했어요.

과자가 작아서 잘 안 보일법도 한데 어찌 그리 잘 찾아내는지.

계란과자를 찾더니, 이거 우리가 사온거에는 핑크퐁이 있는데 하면서 패키지 비교도 해보구요^^





숨은 그림 찾기가 끝나고 오른쪽 위에 있는 [호기심까까퀴즈]를 풀어봤어요.

예를 들면 이런 난센스 퀴즈입니다.

다음 과자 봉지 안에 들어갈 과자는 무엇일까?

몇 번인지 아시겠나요? 빛나에게 읽어줬더니 그림보고서는 바로 정답을 맞추더라구요.

이건 과자를 먹어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라서 5살인 둘째랑도 재밌게 했어요.

태권도를 다녀온 첫째도 이걸 보더니 척척 숨은그림찾기를 해나가는데

역시나 과자 찾는걸 그렇게 재미있어했습니다.

운동을 다녀와서그런지 땀이 촉촉. 한결이가 쌍쌍바 하나 먹자며 은근슬쩍 아이스크림 이야길 꺼내길래

그래 좋아하고 냉동실에 들어있는 쌍쌍바 꺼내서 둘이 하나씩 먹으며 숨은 그림을 마저 찾아나갔어요.

이 책은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거예요.

너무나도 맛있는 과자와 아이스크림이 잔뜩 나오거든요.

캠핑갔을 때, 여행가서 가볍게 아이들이랑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물론 과자와 함께면 아이들이 더 좋아하겠죠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