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박철범 공부법
박철범 지음 / 다산에듀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박철범의 방학공부법 방학은 또다른 기회~

공부멘토가 전하는 방학공부법

 

 

60만 청소년이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공부멘토 박철범이 전하는 방학공부법

 

방학공부법 실천에 도움이 되는

별책부록 방학전용6주스케줄러가 들어있어요

 

올해 중학교에 입학한 큰아이

초등과는 또다른 다양한 공부방법에 방황도 하고

자유학기제와 수행평가등으로 정신없이 1년이 지나고

이제 겨울방학이 얼마남지않는 시간이네요

 

한해를 보내면서 학원스케쥴에 예복습보다는

학원스케쥴에 정신없이 하루보내니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도 부족하고,

부족한 부분은 여전히 힘들어하는 부분을 보면서

자기주도학습을 하기로 결심하고 다니던 학원도 끝고

공부를 시작하였지만, 역시 학기중에는 부족한 부분을

방학동안 계획을 준비중

공부멘토였던 박철범의 방학공부법은

아이에게나 저에게도 등대처럼 큰 멘토가 되었네요

 

최고의 시간은 방학을 위한 시간관리법을 알려주는 방학공부법

 

막막했던 방학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수있는

공부법을 제시해주었네요~

 

 

 

 

 

 
 

 


 

방학때 할수 있는 진짜 공부법

공부멘토 박철범의 멘토는 아이에게 필요한 시간관리법

교과목공부법및 진짜공부를 위한

공부노하우를 알수있으니 실천하고 싶어지는 동기가 생기게 되네요

 

 

중등친구들뿐만아니라 고등 및 수능을 앞선친구의

상황별 공부노하우를 적용할수 있어,

자신에 환경에 맞는 도움을 받을수 있었어요~

 

 

박철범의 방학공부법은 그가 직접 경험해본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다보니

 방학을 활용할수있는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구체적은 방법은 역시 희망을 구체적으로 갖고

실천을 통해 직접 느끼고 경험하면서 함께 공유를 통해

아이도 스스로 마음가짐을 가지고 방학을 임하게 될것 같아요

 

그가 방학을 보내는 방법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중

도서관이용법

 

사실 아이도 몇일전부터 이 방법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방학은 아니지만, 수행평가도 끝나고 방학이 얼마남지 않다보니

시간이 상태적으로 많아지는데 학원을 다지지 않다보니

꾸준한 자기주도학습을 집에서 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하교후 단 몇시간만이라도 도서관에 가고 싶다는 아이

몇일 도서관을 다녀보았더니 도서관에서 느껴지는 공부열기가

아이가 자극하는 동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하루종일 집에서 책상에 앉아서 하던 방법보다

더욱 집중력을 발휘하여 공부할수있었다고

또한 무엇보다 도서관을 가지위한 부지런한 실천이 습관처럼

생기게 되는 시간관리가 훨씬 수월해지고 뿌듯해진다고 하네요

 

 

 

 

이제 방학공부방법에 대한 동기와 공부스케쥴 바탕으로

 

방학중 공부법에 핵심은 공부3력을 키워라이네요

 

공부3력이라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대한 물음중 어떻게 공부하야 이네요

 

공부3력은 이해력, 암기력, 사고력을 통해 본격적인 방학공부법을

높이는 방법이네요

 

공부3력을 통해 집중적으로 효율적인 공부가 되면서

 

공부력을 높일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데 이방법은 3회독이네요

 

3독이라 한권의 주된 교재로 방학동안 세번씩 보는법으로

첫번째는 이해력을 바탕으로,

두번째 볼때는 이해력을 바탕으로 암기력이

세번째 볼때는 사고력을 맞쳐 공부하는 노하우를 알려주네요

 

3독을 통해 3력을 키우면 공부법은 몰라볼게 달라질것 같아요



 

 

 

 

예전에는 많은 문제집을 다양하게 보는게 좋지 않을까했는데,

3독 3력으로 올 방학은 도전해볼까 하네요

 

무엇보다 스스로 공부할수 있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공부한다면 분명 같은 시간의 방학동안이지만

방학공부법에 다른 1년을 맞이할것 같아요

 

 

 

또한 저자가 전하고 싶은 주요핵심을 볼드체로 나와있어

읽을때 좀더 도움이 되요~


 

박철법은 방학공부법은 전학년 모두 적용가능하니 방학중 공부계획을

세울때 이 책을 읽고 실천해보는법은 분명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부록으로 제공되는 방학적용6주 스케쥴러로

방학을 보다 구체적인 계획으로 스스로 작성하는 힘을

키워줄것 같아요

 

공부멘토 박철범이 전하는 박학은 1등으로 가는 마지막 희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