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5권 초등 3-1 (2017년용) 쎈연산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연산은 쎈 연산  초등연산문제집

쎈연산 5권 3-1

 

 

단원별 연산강화 프로젝트 쎈연산 5권 초등3-1

 

 

 

초등2학년 작은아이 2학년동안 수학문제집으로

공부하였는데, 공부하면서도 부족한 부분이 생기는데,

역시 저학년부터 꾸준히 필요한 부분은

수학연산이 아닐까 싶네요

 

얼마전 깍뚝이곱셈 을 하면서 문뜩

아이가 하는말이

엄마 나는 왜 계산이 빠르게 되지 않을걸까하네요

생각해보니 다양한 문제집을 풀어

문장이해력과 문제풀이력이 좋은데,

연산문제에서 빠르게 습득하는 부분이

덜 연습이 된것 같더군요

 

내년3학년이 되는 친구의 사칙연산 및 초등교과서

연계의 초등연계 문제가 총 들어있는 쎈연산을 보고

딱 이거다 싶었네요

 

 

 

우공비초등,쎈수학을 풀고 있는 아이라

쎈연산을 보더니 어 쎈수학에 연산이네하네요

지금까지 아이가 좋아해서 풀고있는

좋은책신사고의 초등문제집중 연산문제집이 없어

아쉬웠는데,  단계별 초등과정을 모두 만날수 있어

반가웠네요

 

교재 첫페이지에는 연산특강으로

재미있는 만화로 연산법칙을 설명해주어 흥미를

높여주네요


 

쎈연산은

연산실력을 키워서 수학에 더욱 강해지고

싶은 아이들에게 단원별 연산강화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쎈연산이네요

쎈연산은 1권부터 12권까지 1~6학년 수학과정을

들어있는 초등 연산 문제집이네요

초등5권은 초등3-1 이예요

각 학년별 교재기준이 단원별로 되어 있어

초등교과서연계에도 도움이 되요




 

 

쎈연산은 교과과정 해당 학기에 필요한 연산이 모두

들어있어 교과연계를 함께 하니

학교수업에 더욱 빠르게 연산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죠

 

학습진단표가 들어

문제푸는데 걸리는 시간과 표준시간을 날짜별로

기재할수 있어

학습 결과를 스스로 체크해볼수 있어요

 

 

 

 

 

미리보기

 

만화를 통해 단원별 도입되는 학습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수 있도록

흥미를 더해주네요

 

 

개념학습

해당 학기별 단원별 교재에는

​일일학습방법처럼 해당학습을 할수 있어요

연산은 속도와 정확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꾸준한 학습을 통해

정확히 푸는 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므로

제시된  설명과 이미지를 통해

연산방법을 정리하면 연산학습이

쉽게 풀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무엇보다 개념 동영상이 qr코드로

확인할수 있어

개념이해에 도움이 되요





qr 코드를 연결하면 해당 페이지에 해당 영상을 제공되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수 있어요

 

 

 






 3학년 여러가지 방법으로 덧셈을 보니

 

3가지 방법으로 연산하는 법을 배울수있어요

교과서에서도 깥은 방법을 배우는데

문제는 역시 연산력~~

 

다양한 방법을 따라 풀어보면

어느새 연산이 쉽다고 하네요

 




 

 

연산 반복학습과 교과서 속 쎈 연산

 

교과서안에 내용이 쏙~~

연산과 교과의 연계가 문제해결력을

키울수 있어요

 

 

 

 

 

매일매일 차수별

교과서 단원별로 구성되어 있어

연산을 푸는 동안 교과서 문제도 척척 해결할수 있어요

 

 

 

단계별 학습 과정은 동일해요

 

써니, 쎈돌이 친구들이 함께 재미있게 단원을 이끌어가니

재미있게 연산학습 지루하지 않게 할수 있어요~




 

1단계 덧셈, 2단계 뺄셈, 3단계 나눗셈,

 

4단계 곱셈, 5단계 시간과 길이의 합과차

 

3학년 1학기 연산과정을 모두 있으니 해당학기

연산은 역시 쎈연산으로 학습할수 있어요



1단계 덧셈

 

1)여러가지 방법으로 덧셈

2)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지리수)

3) 받아올림이 1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4) 받아올림이이 여러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2단계 뺄셈

1)여러가지 방법으로 뺄셈

2) 받아내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지리수)

3) 받아내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4) 받아내림이 있는 (네자리수)-(세자리수)
 

3단계 나눗셈

1)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2) 나눗셈의 몫구하기

 

 

교과서 연계 학습은

 해당 연산이 교과서와 시험에 어떻게 접목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어려운 부분은 해결~

개념동영상 qr코드로 찍으면 바로 해결

 

연산 원리 동영상 서비스 :

 교재에 제공 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시키면 최고의
     선생님이 강의하는 연산 원리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어 자학자습에 유리합니다.

 

 


4단계 곱셈

1) (몇십) x (몇)

2)올림이 없는 (두자리수) x 한자리수

3) 올림이 1번 있는 (두자리수) x (한자리수)

4) 올림이 2번 있는 (두자리수) x (한자리수)

 

 

쎈연산을 통해 어려웠던 곱셈도 연산학습을 통해

공부습관이 잡히기

꾸준히 학습은 기본일것 같아요

 

 


5단계

1)시간의 합

2)시간의 차

3)cm와 mm가 길이의 합과 차

4) km와 m 가 있는 길이의 합과 차

 

 

초등 연산 문제 총망라 하여

 연산 영역 뿐만 아니라 도형, 측정, 확률 등 연산이 필요한 모든
     영역의 문제를 한 권에 들어 있어

연산을 통해 총 단원을 학습할수 있어요

 

 

 


 

 

쎈연산 정답과 풀이










 

 





 

쎈이 만든 쎈연산으로

이젠 초등연산도 역시 쎈이네요~

 

 

초등 연산 문제가 총 망라되어 있어요

꾸준한 연산학습 쎈으로 연산실력 키워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